힐룩스 ‘아이쓰레드',멕시코 의료기기 인증 획득
“중남미 시장 프리미엄브랜드, 전 지역 인증 완료-시장 지배력 공고화”
이권구 기자 kwon9@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5-08-20 10:10   수정 2025.08.20 10:10

중남미 PDO 실 시장 프리미엄 브랜드인 (주)힐룩스는  '아이쓰레드 (i-THREAD)'가 멕시코 보건당국으로부터 정식 의료기기 인증을 받으며 중남미 전 지역 인증을 완료했다고 20일 발표했다.

멕시코 보건부 산하 연방보건위험방지위원회(COFEPRIS)는 아이쓰레드 (i-THREAD)에 대해 등록번호 1443C2025 SSA를 부여하며 Class III 의료기기로 분류했다.Class III는 고위험군 의료기기로, 엄격한 안전성과 유효성 검증을 거쳐야 하는 최고 등급이다.

이번 멕시코 인증은 힐룩스가 중남미 지역에서 추진해온 인증 절차 마지막 단계다. 힐룩스는 이미 브라질, 아르헨티나, 칠레, 콜롬비아 등 주요 중남미 국가에서 의료기기 인증을 완료하고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으며, 이번 멕시코 인증으로 중남미 전 지역  시장 진출 기반을 확보하게 됐다.

회사 측에 따르면 아이쓰레드 (i-THREAD)는 성형외과와 재건외과 시술에서 피하조직을 고정하는 용도로 사용되는 흡수성 봉합사다. 체내에서 자연 분해되는 폴리디옥사논 소재로 제작돼 시술후 별도 제거 과정이 필요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바늘 형태와 실의 길이, 굵기에 따라 다양한 모델로 구성돼 있다. 인증을 통해 현재 18G부터 30G까지 다양한 굵기 제품군이 멕시코 시장에서도 유통될 예정이다.

멕시코 현지 파트너사인 Up Pharma가 수입 및 유통을 담당하며, 멕시코시티와 툴티틀란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현지 의료기기 유통 네트워크를 활용해 전국 병원과 클리닉에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김도연 힐룩스 대표는 "이미 중남미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잡은 가운데 마지막 퍼즐 조각이었던 멕시코 인증까지 완료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제 중남미 전 지역에서 힐룩스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완전한 체계를 갖추게 됐다"고 밝혔다.

힐룩스는 한국, 일본, 동남아시아, 중남미 등 글로벌 시장에서 PDO 실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특히 중남미에서는 높은 품질로 인정받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