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엔비티, 호흡기 건강소재 ‘브론치’ 로 NET 인증 획득
배초향·감초 추출물 배합해 효능 극대화…한·미·중·호 4개국 특허
박수연 기자 waterkite@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5-07-21 09:45   수정 2025.07.21 09:47

코스맥스엔비티는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호흡기 건강 소재에 대한 농림식품신기술(NET) 인증을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인증받은 소재 ‘브론치(Bronch)’는 코스맥스엔비티의 소재 개발 자회사 코스맥스엔에스가 개발한 제품으로, 배초향과 감초를 복합 배합해 호흡기 건강 개선 효과를 극대화했다.

배초향은 항염·항균 성분을 함유해 감염 예방과 염증 완화에 도움을 주며, 감초는 기침·가래 완화와 폐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각각 한의학에서 널리 사용되는 전통 생약이다.

코스맥스엔비티는 이 두 가지 성분을 최적화된 비율로 배합해 단일 추출물보다 약 2배 높은 효능을 얻었다고 밝혔다.

한국인 대상 인체적용시험 결과, 브론치는 위약군 대비 폐기능이 146.6% 개선됐으며, 감기 증상 평가 도구인 ‘WURSS-21’ 총점은 164% 이상, 기침 증상은 300% 이상 개선됐다.

이 같은 효능을 바탕으로 브론치는 한국을 포함해 미국, 중국, 호주 등 4개국에서 특허를 확보했다.

농식품부는 전통 약용 자원을 활용해 과학적 인체 효과를 입증했고, 국내 농가소득 증대 효과도 기대된다는 점을 들어 브론치에 NET 인증을 부여했다고 설명했다.

코스맥스엔비티는 이번 NET 인증을 바탕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원료 허가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코스맥스엔비티 관계자는 “만성폐쇄성폐질환은 WHO 발표 기준 세계 사망 원인 4위에 해당하며,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일상적인 관리가 필수적인 질환”이라며 “과학적으로 검증된 소재를 통해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