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에 소재한 비타민제‧기능식품 유통업체로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익숙한 업체인 GNC 홀딩스가 구독 서비스(subscription service)를 자사의 마케팅에 접목하고 나섰다.
고객 개인별 니즈에 부합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맞춤(personalized) 웰빙 프로그램 ‘GNC4U’를 도입한다고 16일 공표한 것.
‘GNC4U’는 고객 개인별 건상상의 니즈와 라이프스타일 목표 등을 근거로 특별히 권고할 만한 비타민제와 각종 보충제를 30개들이 팩에 담아 매월 1회 문 앞까지 배달해 주는 구독 서비스이다.
GNC 측은 고객 개인별 연령, 성별 및 개인별‧가족별 건강력 및 병력(病歷)까지 감안하고 업계 최고의 원료로 제조된 비타민제와 보충제를 제공하는 웰빙 플랜을 통해 소비자들의 건강한 삶을 돕겠다는 복안이다.
최고의 품질기준을 통과한 원료들만을 엄선해 제조한 제품들로 개별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미이다.
GNC 측은 비타민제 및 보충제가 담긴 ‘GNC4U’ 팩과 함께 고객 개인별 웰빙 니즈에 맞고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심층적인 다이어트‧운동 프로그램까지 더불어 제공할 예정이다.
예를 들면 체중관리에서부터 심장건강 개선, 집중력 또는 수면의 질 향상 등에 이르기까지 고객 개인별 목표에 따라 보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원하는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는 ‘GNC4U’ 팩을 소비자들에게 건네겠다는 것이다.
GNC 홀딩스의 라이언 오스트롬 최고 브랜드 책임자는 “개별 소비자들이 저마다 색다른 웰빙 관련 포부를 갖고 있기 때문에 목표 달성을 위한 하나의 단일 영양공급 플랜이나 운동계획, 비타민제 및 보충제 요법이란 있을 수 없다”고 잘라말했다.
이에 따라 80여년의 연륜을 쌓아올린 GNC가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서기로 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오스트롬 이사는 “고객 개인별 최적의 영양공급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우리의 노력에서 ‘GNC4U’ 팩은 이제 겨우 첫걸음을 뗀 것에 불과하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라고 피력했다.
한편 ‘GNC4U’는 ‘GNC4U DNA 테스트 키트’를 사용해 검사하거나, 이미 확보된 DNA 정보를 제공받는 등 유전자 정보까지 최적의 제품 배달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데 이용하겠다는 것이 GNC 측의 방침이다.
예를 들면 지방 대사실태와 같은 개인별 유전적 특성까지 감안한 구독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개별 ‘GNC4U’ 팩에는 최대 8종의 다양한 비타민제 및 보충제들이 1일 1회분 또는 2회분으로 포장되어 동봉될 예정이다.
‘GNC4U’ 팩 왔어요!
띵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