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화장품 개발·유통 전문업체 ㈜팜스메틱은, 최근 ㈜씨트리의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코스메트리’가 Natural Wax Jelly 베이스에 덱스판테놀 등을 주성분으로 안전성과 기능을 강화해 개발·출시한 ‘판테놀 P+ 립밤’을 약국가에 공급하기 시작했다.
코스메트리 ‘판테놀 P+ 립밤’은 입술에 바르는 제품의 특성 상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바세린 대신 ‘Natural Wax Jelly’를 베이스로, 피부 보습과 재생에 도움을 주는 덱스판테놀을 3.35%(15g에 500mg) 함유했다.
판테놀 P+ 립밤에 사용된 Natural Wax Jelly는 피마자오일, 하이드로제네이티드캐스터오일, 비즈왁스, 카나우바왁스 등 안전에 논쟁이 없는 4가지 식품첨가 유사물로 구성돼 있다.
변함없는 발림성은 물론 우수한 녹는점과 침투력으로 빠른 시간 안에 보습와 보호가 가능하고, 침이나 물에 쉽게 지워지지 않는 지속력과 밀착력으로 자주 덧바르지 않아도 보습 유지가 가능하다.
판테놀 P+ 립밤은 Natural Wax Jelly가 제품 전체의 68% 이상을 차지하는 반면 정제수는 0.1%로 최소화해 성분 본연의 기능을 유지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피부 보습과 재생에 도움을 주는 덱스판테놀(판테놀/프로 비타민 B5) 3.35%(15g에 500mg)과 팔미토일펜타펩타이드-4, 벌꿀, 프로폴리스를 함유해 보습, 장벽 강화, 탄력 증진에 도움을 줘 극심한 건조와 손상이 잦은 입술 케어에 최적화 된 제품이다.
15g의 충분한 용량에 입술, 유두 균열을 포함하여 미세하게 손상 받은 피부 개선에도 도움을 줘 온가족 멀티 케어 밤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무향과 라즈베리향 두가지 타입으로 사용 부위 혹은 개인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팜스메틱 관계자는 " 코스메트리 ‘판테놀 P+ 립밤’이 안전성과 기능성, 합리적인 가성비로 환절기와 겨울철 약국을 찾는 고객들에게 어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