쥴릭파마코리아, 마크 프랑크 신임 사장 취임
기자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쥴릭파마코리아(이하 쥴릭파마)는 7월 1일자로 전 쥴릭파마 베트남 법인 사장 마크 프랑크(Marc Franck) 박사가 신임 사장으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22년간 제약분야 리서치를 비롯해 DKSH와 쥴릭파마 법인이 소재한 다양한 국가에서 고위 경영직을 역임하며, 제약 유통에 대한 폭넓고 깊은 이해와 풍부한 경험을 쌓아 왔다. 특히 유럽 및 아시아 지역에서 제약 유통 및 상업화, 세일즈 마케팅, 비즈니스 개발 및 인수합병 분야와 관련해 주도적인 리더십 역할을 수행하며, 매출 성장, 흑자 전환, 조직 변화 등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등 탁월한 성과를 창출했다는 설명이다.

쥴릭파마코리아 부임 전에는 쥴릭파마 베트남 법인의 사장을 역임했으며, 새로운 제약법 도입에 발맞춘 비지니스 모델의 다양한 변화를 꾀하고, 다수 신규 고객 확보 및 쥴릭파마의 커머셜 사업부문인 지피테라퓨틱스의 기반을 수립해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마크 프랑크 사장은 “쥴릭파마그룹의 전략적 핵심 국가이자, 매우 선진적인 의약품 시장인 한국에 대표로 부임하게 돼 매우 영광이다. 특히 올해는 쥴릭파마 창립 100주년이 되는 중요한 해인만큼, 쥴릭이 쌓아온 오랜 경험과 노하우, 또한 지난 몇 년간 집중적으로 투자해온 디지털, 데이터를 포함한 혁신적인 솔루션들을 통해 제약 클라이언트들에게 가장 선호되고 신뢰받는 헬스케어 솔루션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고객, 환자 중심의 비즈니스 운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촉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쥴릭파마코리아를 이끌어온 어완 뷜프(Erwan Vilfeu) 사장은 쥴릭파마 본사 소재지인 싱가포르로 자리를 옮겼다. 앞으로 싱가포르 본사에서 비즈니스 혁신 책임자(Head of Business Transformation)로 활동하며, 쥴릭파마 그룹 전체의 장기 전략과 변혁 로드맵을 수립해 나갈 예정이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