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약품, 약사회 '환자안전·의약품안전 캠페인' 후원한다
17일 후원협약...환자안전사고 예방 및 의약품안전사용 활동 지원
전하연 기자 hayeon@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3-07-18 06:00   수정 2023.07.18 06:10
대한약사회 최광훈 회장(왼쪽)과 백제약품 김우태 사장이 환자안전 및 의약품안전 업무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대한약사회

대한약사회는 17일 백제약품과 환자안전 및 의약품안전 업무 후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백제약품은 대한약사회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에서 주관하는 ‘환자안전·의약품안전 캠페인’을 지원할 예정이다.

협약식 인사말을 통해, 최광훈 대한약사회장은 “백제약품과의 환자 안전 업무 협력이라는 의미 있는 자리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백제약품의 협력으로 약물 관련 환자안전사고 예방활동을 위한 약사와 약국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우태 백제약품 사장은 “오랜 세월 동안 약국과 더불어 발전한 본사는 감사하는 마음으로 지원하게 됐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환자안전사고 예방과 인식 개선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는 전국의 회원 약국에 ‘환자안전·의약품안전 캠페인’ 홍보물을 7월 말부터 배포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 홈페이지(www.safepharm.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엔 대한약사회 최광훈 회장, 이모세 본부장, 최은경 지역의약품안전센터장, 성기현 지역환자안전센터장, 최두주 사무총장이 참석하고, 백제약품에서는 김우태 사장, 박근영 수석부사장,  서창민 부사장,  최종훈 부장이 참석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