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개최돼 많은 약사들의 호응을 받은 휴베이스의 경영강의가 온라인 라이브로 돌아온다.
휴베이스(대표 김성일·김현익)는 오는 25일 오후 1시 ‘무한경쟁시대 : 경쟁입지라면? 휴베이스!’ 온라인 라이브 강의를 진행한다. 휴베이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이번 강의에서는 대내외적으로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무한경쟁시대’로 고민이 많은 약사들에게 휴베이스가 가지고 있는 약국 경영의 노하우를 모두 오픈한다는 설명이다.
총 4교시로 이뤄진 강의는 각 분야에서 눈부신 성과를 내고 있는 약사들이 자신의 경험을 기반으로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노하우들을 전할 예정이다.
경영전략, 교육 트렌드, IT system, 공간 디자인 4개의 영역은 이미 약국을 하고 있는 약사에게는 새로운 변화를 위한 인사이트(Insight)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개국을 준비하는 약사에게는 막연한 두려움에서 구체적인 행동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의를 기획한 김수길 약사는 “경쟁이 심화되고 위기가 커지고 있는 지금 중요한 것은 단편적인 솔루션이 아니다”라며 “인테리어만으로는 한계가 있고, 교육은 현장 중심의 살아 있는 지혜를 담지 않으면 지치기 십상”이라고 말했다.
또한 “IT system은 업무효율 극대화와 약사와 고객을 이어주는 매개체가 돼야 한다”며 “경영전략, 교육, IT system, 공간 디자인 등 4개 영역은 모두 중요하며 특히 융합해 시너지를 내야 한다. 그럴 때 위기를 극복하고 꾸준한 우상향을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 강의 참가자에게는 각 권역별로 휴베이스를 대표하는 모델약국에서 개최되는 ‘약국 경영 세미나’에 참석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모델약국은 자양하나약국, 효민약국, 새동의약국 등 3곳이다. 온라인 강의에서 다뤄진 내용이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활용되는지 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는 휴베이스 측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