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제약 오픈 섬머 심포지엄 개최..."프로게스테론 최신지견 공유"
이상훈 기자 jianhs@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3-07-17 11:41   
한화제약은 지난 8~9일 가평 마이다스호텔에서 산부인과 의료진 대상 오픈 섬머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한화제약

한화제약은 지난 8~9일 양일간 가평 마이다스호텔에서 산부인과 의료진 대상 오픈 섬머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심포지엄 첫날에는 FIGO 사무총장을 역임한 지안 카를로 디 렌조 박사와 유트로게스탄 원개발사인 베신스사의 메디컬디렉터 폴 피에트 박사가 유산 예방의 가이드라인과 최신지견을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유산예방 목적 질투여 프로게스테론 사용 가이드라인은 기존 3회 이상 과거 유산을 경험한 임산부에 권고했지만 최근 발표된 임상 결과를 반영해 절박유산의 경우 과거 1회 이상 유산을 경험한 임산부습관성유산의 경우 과거 2회 이상 유산을 경험한 임산부에 사용하도록 업데이트했으며 유트로게스탄 같은 미분화 천연 프로게스테론 질좌제를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추천 근거에 대해 천연 미분화 프로게스테론 성분인 유트로게스탄 질좌제는 유산예방 효과에 가장 많은 임상 자료를 갖고 있으며 다른 제형의 프로게스테론과 비교해 안정적인 혈중농도유지 및 높은 Bioavailability 등 약물학적 차이점 있다고 제시했다.

이어 아주대병원 산부인과 곽동욱 교수는 질투여 프로게스테론의 조산예방 효과를 발표했다곽 교수는 다양한 케이스별(단태아, 쌍태아임신 24주 이후, Cerclage 조산예방 목적 질투여 프로게스테론 사용 관련 최신 지견을 공유했다.

둘째 날에는 보조생식술의 황체보조요법을 주제로 1일차 해외연자 2명과 강남차병원 난임센터 김세정 교수가 강의를 펼쳤다강의에서는 황제보조요법에 사용하는 다양한 프로게스테론의 특장점과 미분화 프로게스테론의 특장점 및 최신 지견과 국내 황체보조요법 시 프로게스테론 사용 트렌드 등을 설명했다.

한화제약 관계자는난임 의료진을 초청해 유조산 예방보조생식술 황체보조요법에 사용하는 프로게스테론에 대해 심도있는 최신지견을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앞으로도 한화제약은 산과와 난임에서 다양하게 활용되는 프로게스테론 최신 지견을 지속적으로 공유하며 출산률 증대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