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암세포 증식 억제하는 새 항암 물질 특허 출원
대장암, 유방암, 갑상선암에서 증식 능력 억제 확인
이상훈 기자 jianhs@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3-07-13 09:49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는 주요 암종의 암세포 증식을 억제할 수 있는 새로운 항암 물질을 발굴해 특허 출원했다고 13일 밝혔다.

EDGC의 신약개발연구팀은 전세계적으로 발생 빈도가 높은 대장암유방암갑상선암 세포주를 이용해 약효 탐색을 실시했으며암세포의 증식 능력을 억제하는 물질을 발견했다.

EDGC는 지난 6월 해당 물질을 특허 출원하고 해당 항암용 조성물에 대한 비임상전임상시험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EDGC는 올해 초 사내이사진을 재구성하고신약 개발 파이프라인을 구체화하는 등 신약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신약개발연구소 활동에 무게를 두고이를 통해 유전체 사업과 신약 사업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신약개발연구소는 다양한 바이오 마커를 기반으로 항암 물질들을 발굴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비임상전임상시험도 진행하고 있다.

EDGC 신약개발연구소에서는 항암제 내성을 가진 난치성 암종 연구도 진행 중이다난치성 암종에 대한 치료제 개발을 위해표준항암제에 저항성을 가진 암세포주들을 활용한 연구개발 시스템도 구축했다해당 시스템을 이용한 동물실험을 진행 중이며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항암제 개발 파이프라인을 다각화할 계획이다.

EDGC 신약개발연구소 김연정 소장은액체생검 기반의 유전체 분석을 통해 신약개발연구소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항암 물질들의 적응증을 탐색하고 있다, “항암제 효율을 극대화하고 독성을 최소화할 수 있는 항암 신약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