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아기연, 인천 아름다운 공장 어워드 선정
근로자 복지시설 포함 다양한 문화시설 운용 등 높은 평가
김정일 기자 jikim@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2-12-12 08:59   
흥아기연은 인천광역시가 주최하는 ‘2022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 어워드’에서 환경복지부문 해당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공장 어워드’는 과거 산업시설에 대한 안 좋은 인식을 개선시키고 고용친화적인 미래형 산업시설의 혁신모델을 제시하는 우수한 기업을 선정, 시상하는 것이다.

제약포장기계 전문 제조업체인 흥아기연은 근로자의 휴식을 위한 복지시설을 포함한 다양한 문화시설을 운용하고 있으며 천년 근로자 맞춤형 복지제도를 운영해 동종업계 대비 높은 청년 근로자 비율과 낮은 퇴사율을 유지하는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덕수 인천 행정부시장을 비롯한 산업진흥과 과장, 융합기술팀 팀장 등 관련 인사가 지난 8일 흥아기연 서운본사를 방문해 기념 현판식을 진행했으며 공장투어 및 간략한 설명회를 통해 흥아기연의 기술설비 능력과 직원복지를 고려한 사옥 내 다양한 공간을 둘러봤다.

2020년 9월 부천 오정공장에서 시설을 인천 계양구 서운산업단지로 이전해 연면적 2만3699㎡의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의 사옥으로 준공했으며 카페테리아, 체력단련실, 옥상정원 및 야외 풋살장 등 다양한 공간을 사옥 내에 조성해 임직원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리프레쉬를 위한 공간을 구축했다.

포장기계 업계에서 국내 최고의 기술력과 점유률을 보유하고 있는 흥아기연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신제품 연구 개발을 꾸준히 추진해 지난 6월 국내 코리아팩과 8월 독일 ACHEMA 전시회를 통해 친환경제품 포장기계를 론칭하는 등 변함없는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2022년 흥아기연은 우수기업 연구소육성사업(ATC+) 선정으로 높은 기술역량을 인정받았고 이어서 아름다운 공장 어워드에도 선정됨으로써 직원 환경복지부분에도 타 기업의 모범이 되는 기업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흥아기연은 앞으로도 기업의 가치를 높이고 국내 최고의 포장기계제조 업체로 역량을 강화해서 세계 속의 한국을 알리는 대표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