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 '제2회 현대약품 국제 펩타이드 화장품 심포지엄' 개최
펩타이드 기반 화장품 우수성과 응용 사례 발표
권혁진 기자 hjkwon@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2-02-11 16:33   

항노화와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 펩타이드가 과학적 성과를 바탕으로 기능성 화장품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에 펩타이드 기반 화장품을 전문으로 개발하는 현대약품이 관련 심포지엄 개최를 알렸다.

현대약품이 오는 23일 수요일 오후 3시 청주시 에이앤펩 본사 대회의실에서 펩타이드 기반 화장품 개발과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제2회 현대약품 국제 펩타이드 화장품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의 주제는 '펩타이드의 화장품 응용'으로 펩타이드 전문 기술을 보유한 현대약품과 에이앤팹에서 주관한다.

현대약품은 지난 2021년 '2021 국제 펩타이드 화장품 심포지엄'을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올해 2회 심포지엄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펩타이드 기반 화장품의 우수성을 더욱 심도있게 전달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3명의 산업계 권위자가 참여한다. 전문 연자로는 고려대학교 박성진 교수가 '코스메슈티컬과 펩타이드'를 주제로 발표하고, 이어 세화 피앤씨 이기무 박사가 '펩타이드 성분의 화장품 적용 사례'를 소개한다. 아울러 세명대학교 황형서 교수가 '인간 건선 피부 모델에서 brazillin의 항염 활성 및 펩타이드 적용'을 주제로 펩타이드의 우수성을 발표한다.

펩타이드(peptide)는 단백질 구성요소인 아미노산이 2-50개 정도 연결된 물질로 ‘단백질 기능을 가진 최소단위’다. 펩타이드는 매끄럽고 단단한 피부를 담당하는 결합조직인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유도해 피부가 젊어 보이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현대약품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펩타이드가 화장품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으며, 향후 어떠한 방향으로 발전할지에 대한 전문가들의 비전을 제시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전문적인 내용을 쉬운 설명을 통해 소개해 펩타이드 화장품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고 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Global Cosmeceuticals Market Outlook 2022 자료에 따르면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 펩타이드는 매년 10% 이상의 급속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또한 펩타이드는 최근 생산기술의 발전으로 항노화(anti-aging) 시장에서 주요 성분으로 각광받고 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