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체인 휴베이스(대표 김성일, 김현익)가 약사, 약대생, 예비약사를 위한 새내기 약사를 위한 강의를 진행한다.
2006년으로 시작해서 올해 16번째 개최되는 휴베이스의 새내기 강의는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강의가 힘든 점을 감안해 휴베이스의 교육 포털인 휴베이스캠퍼스에서 온라인 라이브 강의로 진행한다. 마음만은 새내기라고 생각하는 약사와 약대생 모두를 위한 강의라는 설명이다.
이번 강의는 ‘약국전문약사를 위한 Community Pharmacist의 역할과 의미’를 주제로 5명의 강사가 △이런 약국은 안된다(김성일) △이런 약사는 안된다(김수길) △약국전문약사에 그런 정답은 없다(정재훈) △의미있는 개국, 의미있는 결과(박지혁) △약사는 평생의 공부로 완성된다(김현익)에 대해 진행된다.
김현익 대표이사는 “휴베이스는 약사가 즐거운 약국, 고객이 즐거운 약국을 위해 우리는 현장 약국에서 일하는 약사가 지녀야 할 마음가짐에서부터, 지역사회에 대한 역할인식, 약국전문약사의 올바른 해답에 대해서 준비했다”며 “이번 새내기 강의를 통해 약국전문약사에 대해서 새로운 조명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성일 대표이사 겸 휴베이스캠퍼스장은 “약국근무를 희망하는 새내기 약사가 제일 먼저 생각하고 익혀야 할 것에 대해서 풍성한 내용으로 강의를 준비했다”며 “많은 새내기약사들이 들어서 Community Pharmacist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훌륭한 약국전문약사의 시작을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새내기 강의는 오는 2월 20일 오후 1시부터 시작하며 수강은 휴베이스 홈페이지 팝업배너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특별히 완강하는 약사들에게 휴베이스 가입비 100만원 할인권을 배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