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플링 전략 인지도 제고
확실한 홍보^광고 수단으로 활용
박승덕 기자 sdpark@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1999-12-11 16:11   
약국전문화장품 업체들이 샘플제공을 통해 화장품의 인지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

화장품업체들은 적정량의 샘플 제공으로 자연스런 광고와 대고객 홍보 효과를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샘플제품은 소비자가 본제품을 사용하기 이전에 직접 제품을 경험하고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효능^효과에 따라 매출향상도 기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신문이나 TV 광고 비용에 비해 투자 비용이 비교적 적게 든다. 따라서 샘플링 제공은 앞으로도 화장품회사들의 주요 전략으로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약국시장에 진출한 업체들의 샘플 특징을 보면 형태나 용량도 회사별로 차별화 시켜 소비자의 시선을 유도하고 있는 상황이다.

형태에 있어서는 보통 비닐팩이나 소형 유리병 유형이 일반적이었으나, 최근 들어 튜브 형태도 등장했다.

이는 소비자가 제품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고려한 것으로 보이며, 용량 확대를 꾀하기 위한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샘플의 용량도 이전보다 늘었다. 보통 샘플하면 한 번 쓰고 버리는 소모품의 인식이 강했으나, 요즘은 3-4일 또는 1주내지 2주간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이 선보여지고 있다.

이는 소비자들이 제품의 효과를 체험하기 위해서는 일정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인식에서 착안한 것으로 풀이된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