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텍(대표이사 홍성창)은 세계적 알루미늄 전문 제조 기업인 프랑스 콘스텔리움(Constellium)사와 특수 알루미늄 합금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특수 알루미늄 합금 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는 콘스텔리움은 혁신적이고 가벼운 고부가가치 특수 알루미늄을 개발 및 생산하며, 우주항공 및 자동차 등 다양한 특수소재 알루미늄으로 응용 분야 전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에 제조 및 연구시설 네트워크를 갖췄다.
콘스텔리움은 우주항공 및 운송 제품의 특수소재(Aerospace and Transportation-A&T)를 생산하며 특히 플레이트, 시트, 압출재, 정밀 주조 부품 등 기술적으로 진보된 알루미늄 합금 제품과 항공기, 군용 항공기 및 우주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가볍고 강도가 높은 소재를 생산한다.
또 글로벌 자동차 산업(전기차 포함), 도로 및 철도 운송, 에너지 및 기타 산업 분야를 위한 압출재 등 차량 경량화 및 안전성 향상에 기여하는 첨단 소재도 생산하고 있다.
제니텍이 콘스텔리움과 계약을 체결한 주 품목은 A6000계열과 A7000계열을 포함한 특수 알루미늄 소재와 기타 품목들로, 콘스텔리움은 제니텍이 요구하는 품목을 최우선으로 공급한다.
제니텍 실무책임자인 정홍재팀장은 “여러 특수 알루미늄 소재를 수입하고 있지만 품귀현상으로 생산 차질을 겪고 있는 국내 제조 업체에 원활한 공급을 하기 위해 대구 및 창원에 물류센타를 이미 확보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