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메디텍,GUNZE와 파트너십 …피부질환 치료기 ’케어빔‘ 일본 진출
308nm 엑시머 광조사기 ‘케어빔’ PMDA 인증 기반
GUNZE 병원 등 1,000곳 이상 유통 파트너십 수출 안정성 확보
대만, 이란, 터키 등 추가 인증 진행 중 … 글로벌 매출 다변화
이권구 기자 kwon9@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5-07-30 09:33   수정 2025.07.30 09:35

레이저 헬스케어 전문기업 ‘라메디텍(대표 최종석)은 피부질환 치료기 ‘케어빔(CAREVEAM)’ 일본 정기 수출을 지난 6월부터 본격 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수출은 일본 의료기기 유통사 GUNZE MEDICAL LIMITED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이뤄진 성과로,일본 후생노동성 산하 PMDA 인증을 획득한 지 불과 한 달만에 수출이 이뤄졌다.

‘케어빔’은 308nm UVB 파장의 엑시머 광조사기로, 백반증, 건선 등 자가면역성 피부질환 치료에 사용되며,고출력/경량 설계를 강점으로 국내외 의료현장에서 이미 치료 효능과 사용 편의성을 입증받았다.

GUNZE는 일본 전역 1,000개 이상 병원 네트워크를 보유한 의료기기 유통 전문 기업으로 해당 네트워크를 통해 라메디텍은 일본 내 안정적인 공급 채널과 시장 확산 기반을 확보했으며, 실제로 라메디텍은 6월 첫 출하 이후 매월 꾸준한 납품을 진행하며 수출 체계의 조기 안착에 성공했다.

회사 관계자는  “GUNZE와 협력을 통해 일본 병원 진입장벽을 낮추고, 일본 시장 내 매출 기반을 조기에 안정화했다”며 “이번 진출은 라메디텍 첫번째 해외 정기 수출 사례로, 향후 글로벌 사업 확대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라메디텍은 현재 일본 외 이란 대만 터키 스리랑카 등 다수 국가에서 의료기기 인증을 병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2025년 이후 본격적인 글로벌 매출 다변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