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충제 - 한국크로락스 홈키파·홈매트
기자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03-05-28 16:45   수정 2006.10.19 10:18
▲ 한국크로락스는 약국채널에서 강세를 보이는 '홈키파'와 '홈매트'를 앞세워 마케팅을 강화, 리딩업체로 부상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홈키파' 앞세워 업계 1위 `Keeper'
30% 점유 인지도 앞세워 공격영업 매진


살충제 시장의 만년 2인자였던 한국크로락스는 올해를 리딩 업체로 부상하기 위한 절호의 기회로 판단, 시장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더구나 지난해부터 한국존슨과의 매출차가 거의 없는 것으로 판단, 한껏 고무돼 있다.

특히 약국채널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홈키파와 홈매트 제품을 앞세워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한국크로락스는 약국채널의 경우 종근당·대웅제약·유유산업 등 기존 업체와 최근 일동제약·보령제약 등 신규업체들이 참여하고 있어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는 점을 감안, 기존에 인지도가 높은 제품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전개할 방침이다.

전체시장 1위 달성 분석


한국크로락스는 2002년 기준으로 홈키파·홈매트가 전체 모기살충제 시장에서 에프킬라를 제치고 1위를 달성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약국채널에서는 홈키파·홈매트가 30%이상의 점유율로 시장을 리드해 나가고 있고 에프킬라가 20%대 점유율로 그 뒤를 따르고 있다는 것.

소비자 편의·안전성 이미지 강화


한국크로락스는 올해도 “여러분의 가정을 모기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해드립니다”라는 홈키파·홈매트 브랜드 컨셉에 충실하여 소비자들에게 좀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살충제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크로락스의 공격적인 마케팅활동과 유한양행의 적극적인 영업전략으로 약국시장에서 1위 자리를 더욱 확고히 할 계획이다.

특히 전체시장의 5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에어졸 시장에서 리더가 되기 위해 올해 새롭게 `홈키파 워터그린 에어졸'이라는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더욱 안전하고 환경친화적인 제품을 선호하는 요즘 소비자들의 구매추세를 감안하여 출시한 신제품으로 국화(제충국)에서 추출한 천연 살충성분인 피네트린으로 만들어 기존 화학성분의 에어졸 보다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수성타입으로 사용 후 기름얼룩과 번들거림이 덜한 것이 특징.

특히, 소비자 테스트에서 95%라는 경이적인 구매의도를 기록하여 올해 시장에서 큰 성공이 예상되고 있고 이는 현재 이마트 판매자료 분석에서도 증명이 되고 있다고 한다.

회사측은 4월말부터 대대적인 TV광고를 시작하였으며 8월달까지 지속적으로 TV광고를 내보낼 예정이다.

매년 성장하고 있는 리퀴드 시장에서는 점유율을 더욱 늘이기 위해 지난 시즌에 할인점에서 선풍적인 인기로 출시 2개월만에 전체 살충제 매출 1위를 차지하였던 `홈매트 리퀴드 타이머 45일'제품을 약국채널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거실이나 넓은 방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홈매트 리퀴드 거실용 30일 리필'도 출시하여 다양한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킨다는 계획.

`우리집 안심 보호막' 캠페인으로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았던 홈매트 리퀴드 광고를 새롭게 제작하여 성수기인 5월~8월까지 시청률이 높은 인기 프로그램에 집중적으로 방영하고 있고 7월부터는 `우리집 안심행복 대축제'라는 이름으로 대대적인 소비자 응모행사도 준비하고 있다.

이밖에 주부들이 즐겨 보는 유명 잡지 및 버스, 지하철 등의 옥외광고매체에 제품광고를 게재하여 제품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