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삼공사 '삼삶스토리' 최우수 기업블로그상
커뮤니케이션 대상서 수상…인삼·홍삼·건강정보 등 강점
임채규 기자 darkangel@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11-11-30 10:06   


한국인삼공사의 기업블로그 '삼삶스토리'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최우수 기업블로그상을 수상했다.

한국인삼공사는 공식 기업블로그인 '삼삶스토리(www.samsamstory.com)'가 지난 29일 한국사보협회 주최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한국언론재단 후원으로 진행된 '201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최우수 기업블로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국내외 기관에서 발행하는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을 대상으로 기업문화 발전과 관련 작품의 질적 향상을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다.

편집디자인의 독창성과 콘텐츠의 참신성, 기획 능력, 고객의 참여기회 수준, 소통 정도, 발행횟수 등을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게 된다.

'삼삶스토리'는 인삼과 홍삼은 물론 건강, 문화, 스포츠 등 다양한 정보를 블로거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풀고, 내부 직원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어냈으며, 고객 문의사항을 매주 블로그 콘텐츠로 제작해 '소통'이라는 블로그 개설 취지를 살린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6년근 인삼을 귀엽게 형상화한 운영지기 '삼토리'를 통해 한국인삼공사 블로그의 정체성을 강화했으며, 네티즌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뿐 아니라 참여 강화를 통해 소통, 공감의 채널로 자리매김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지난 2011년 1월 오픈한 '삼삶스토리'는 삼(蔘)과 건강한 삶의 이야기를 전하는 공간이란 의미로, 현재까지 총 600여건의 콘텐츠를 발행했다.

하루평균 2,000여명이 방문하고 있으며, 한국인삼공사 직원으로 구성된 사내기자단이 회사 내 소식은 물론 인삼과 홍삼, 건강한 삶을 위한 정보, 문화·스포츠 관련 내용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매일 1회 이상 발행하고 있다.

한국인삼공사 허철호 홍보1부장은 "지난 5월부터 특집으로 연재하고 있는 한국인삼공사 배드민턴단, 탁구단, 골프단과 함께하는 생활스포츠 콘텐츠는 가장 인기있는 콘텐츠 가운데 하나"라면서 "배드민턴 관련 내용은 경상남도 교육청에서 초등학생 대상 교육자료로도 활용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독자 입장에서 궁금해 하는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고, 독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