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카시스 안토시아닌 기능에 주목
혈류개선, 콜라겐·엘라스틴 생산촉진, 근육통 경감
최선례 기자 best_sun@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0-01-03 15:20   
대표적인 아이케어 소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카시스. 

일본에서는 최근 카시스 특유의 안토시아닌이 가진 기능성에 주목하고 있다. 

카시스 안토시아닌은 혈류개선 및 콜라겐, 엘라스틴의 생산촉진, 근육통 경감작용 등의 새로운 연구가 진행되고 있고, 냉증 대책, 내외 미용, 스포츠뉴트리션 등의 상품제안도 보인다. 

카시스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델피니딘 배당체인 ‘델피니딘-3-루티노시드(D3R)과 ’델피니딘-3-글루코시드(D3G)’, 시아니딘 배당체인 ‘시아니딘-3-루티노이드(C3R)’ ‘시아니딘-3-글루코시드(S3G)’의 4종류로 구성되어 있다. 그중 D3R, C3R은 카시스 특유의 성분으로 블루베리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다. 

D3R은 일산화질소의 발생을 촉진하여 근육긴장을 완화함으로써 혈류개선을 촉진한다. 녹내장 및 축성 근시의 예방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한편, 비만, 당뇨병 등의 생활습관병의 예방효과, 신경세포 보호효과에 의한 알츠하이머형 치매 예방 등을 기대할 수 있다. 

건강식품 분야에 사용되는 카시스의 일본시장 규모는 제품기준 약 50억엔. 현재 일본 시장에서 유통되는 카시스는 폴랜드, 중국, 뉴질랜드 등 해외산이 90% 이상을 점유한다. 아오모리현 및 나가노현에서 생산되는 일본산도 있지만, 점유율이 지극히 적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