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체인 (주)휴베이스(대표이사 김성일, 김현익)는 휴베이스 회원을 대상으로 한 휴베이스 칼리지 2022년 2학기가 9월 1일 개강한다고 밝혔다.
휴베이스 칼리지는 휴베이스의 교육플랫폼인 휴베이스캠퍼스에 개설돼 휴베이스 회원약사를 위한 현장 약국·약사 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학기제 학점제로 운영 중이다.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2시간씩 10주간 진행되며 온라인 라이브 강의로 진행된다.
이번에 시작하는 2학기의 강의 주제는 ‘약국경영의 정점과 그 너머’로 정해졌다.
학술파트에서는 박은미 약사가 ‘상담약국과 포괄적 약료케어’ 강의를 통해 병원 없이 약국 운영을 하는 박은미 약사의 학술적, 영양학적 노하우를 공유한다. 약국경영 파트에서는 임현수 회계사가 ‘약국세무(슬기로운 약국생활)’ 강의를 준비 중으로, 약국가 자동회계프로그램인 팜택스를 만들고 약국세무 책도 발간한 임 회계사가 약국세무 기초부터 자세하게 다룰 예정이다.
인문교양 과목으로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의 저자인 김범준 작가가 ‘내 책 쓰는 읽기과 쓰기’라는 제목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대화법, 책쓰기, 말하기 등등에 뛰어난 김범준작가가 약국약사를 위한 ‘독서와 글쓰기’에 대해 강의한다.
상담영역에서는 이상현 약사가 ‘마법의 한마디 Kick OFF Communication’이라는 강의를 맡는다. 이 강의는 제품별 질환별 약사다운 판매로 이어지는 메시지 전략 강의로 약국현장의 상황을 약사답게 리드하도록 돕는 내용이 담겼다는 설명이다.
휴베이스 캠퍼스장인 김성일 대표이사는 “휴베이스 캠퍼스는 지식을 넘어 지혜로 가는 길을 안내하는 나침반의 역할을 하려고 노력 중”이라며 “휴베이스 칼리지는 현장약사님들의 도전하는 삶을 성장이라는 결과로 이끌어내기 위한 최선의 과정”이라고 말했다.
휴베이스 회원이라면 가입일로부터 3년간 휴베이스 캠퍼스의 전 과정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