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본부장 이모세, 이하 본부)는 ‘의약품으로부터 어린이의 안전을 지켜주세요’ 환자안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보호자가 어린이에게 투약하는 약의 △안전한 보관 △정확한 용법·용량 확인 △사용기한 준수 등 주의사항을 확인하여 의약품 사용과 관련한 어린이의 환자안전사고 예방이 목적이다.
본부는 환자의 자발적인 참여를 위해 작년부터 웹 게시용 포스터와 동영상을 제작해 배포하는 등 환자안전 캠페인을 전개해 왔다.
이모세 본부장은 “이번 환자안전 캠페인은 세계보건기구의 올해의 주제와 부합된다”며 “캠페인을 통해 의약품에 대한 보호자의 세심한 관심과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돌아볼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류병권 지역환자안전센터장은 “웹 포스터와 동영상 제작뿐만 아니라, 카드뉴스까지 함께 제작하여 약사와 환자 간의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환자안전 캠페인 포스터와 카드뉴스는 시도약사회에 배포할 계획으로 약국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의약품으로부터 어린이의 안전을 지켜주세요’ 환자안전 캠페인은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 홈페이지 알림마당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유튜브 ‘대한약사회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