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베이스(공동대표 김성일 김현익) 김현익 대표가 제약사 직원을 대상으로 한 외부 강의를 실시, 제약과 약국의 상생도모를 위한 시간을 가졌다.
지난 15일 경기 화성시 YBM연수원에서 제일헬스사이언(대표 한상철) 마케팅 워크숍인 POA가 진행 됐다.
김현익 휴베이스 대표는 ‘요즘 약사, 약국’ 이란 주제로 약사와 약국의 특징에 대한 고찰을 시작으로 소비자의 트렌드를 알아보고, 현재 약국의 실상을 되짚어보며, 점점 입지가 좁아지고 있는 약국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HUBASE의 노하우와 약업계 공동 성장을 위한 제약사-약국간 파트너쉽으로서의 제안으로 강의를 마무리 했다.
이번 강의를 기획한 제일헬스사이언스 최범 마케팅 이사는 “우선 사원들의 강의에 대한 반응이 아주 뜨거워서 고무적이다. 요즘 소비 형태에 따른 약국의 트렌드와 이에 대응하는 제약사의 전략을 우리의 관점이 아닌 약사의 관점에서 살펴볼 수 있어서 좋았다. 컨슈머 헬스케어 전문 기업인 제일헬스사이언스의 현주소를 확인하고, 비전을 재정립하는 계기가 된 것 같다” 라고 말했다.
강의를 마친 김현익 대표는 “제약사와 약국이 좋은 파트너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 강의를 수락했다"며 "약국, 제약은 모두 고객을 중심으로 존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다양한 제품이 홍수처럼 쏟아지는 지금, 약국-제약간의 소통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서 고객이 원하는 양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그것을 약사라는 전문가를 통해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여 고객을 올바른 선택으로 이끌어야 한다 “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