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놈앤컴퍼니의 화장품 브랜드 ‘유이크’가 지난 5월 29일~3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뷰티 박람회 ‘코스모뷰티 서울 2024 (Cosmobeauty Seoul 2024)’에 참가하여 해외 바이어 등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으며 전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최근 밝혔다.
코스모뷰티 박람회는 국내 최대 화장품 미용 산업 전시회로 매년 다양한 업체가 참가하여 제품을 전시 및 소개하며, 올해는 381개 사가 참여했다. 박람회는 일반 참관객뿐만 아니라 국내외 바이어들이 대거 참여하는 행사로 해외 판로 확장을 위한 기회의 자리다.
유이크는 박람회 기간 동안 25개 전제품을 출품하여 관람객들이 자유롭게 사용하면서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신규 제품 라인인 ‘Vita-C’ 라인과 선케어 4종 제품이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주목을 받았다.
유이크는 작년에 이어 2회 연속 코스모뷰티 박람회에 참가하여 해외 사업 확장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지난해 박람회에 참석한 러시아 및 CIS 국가 바이어와 대형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올해는 유럽 및 동남아시아 지역 등 해외 바이어들과 50여건 이상 대면 미팅을 진행하며 추가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을 모색했다. 특히 박람회를 통해 만난 바이어들이 유이크 본사로 직접 방문할 만큼 높은 관심을 보이며 브랜드의 경쟁력을 입증하였다.
유이크 관계자는 “이번 ‘2024 코스모뷰티’ 박람회에서 많은 바이어와 소비자들이 높은 관심을 보여주셔서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다양한 박람회에 적극 참여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같은 기간 카자흐스탄에서 열린 알마티 화장품 박람회에도 참여해 우즈베키스탄 등 중앙아시아 시장에서 많은 러브콜을 받았다.
현재 유이크는 일본, 인도네시아 등 14개국에 진출하며 해외 사업 확장을 활발히 하고 있다. 올해 1월 입점한 일본 큐텐과 라쿠텐 공식스토어에서 주력 제품 랭킹 1위를 달성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도 브랜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올해 유이크는 유럽 CPNP와 미국 FDA 등 공식 수출 및 판매를 위한 전 세계 다수 인증을 진행하여 더 넓은 시장에 진입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