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제약은 고혈압-이상지질혈증 3제 복합제 브랜드인 텔미원스플러스정(텔미사르탄/암로디핀/로수바스타틴) 신규용량 제품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출시 신제품은 기존 80/5/10, 40/5/10mg 대비 텔미사르탄, 암로디핀 용량은 동일하며, 로수바스타틴 성분만을 5mg으로서 저용량으로 맞춘 것으로, 기존 제품군에 라인업을 더한 것이다.
최근 개정된 이상지질혈증 가이드라인(5판) 권고사항을 반영한 임상현장에서의 고지혈치료 제 사용 경향을 비춰보면, 고강도 스타틴 사용 시 유발 가능한 당뇨병, 근육병증 등 부작용 위험을 경감하고 강화된 LDL콜레스테롤 목표치 하향조정 기준에 적용가능한 유리한 대체방안인 저용량 스타틴 개발이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유비스트 기준 텔미원스플러스 동일제제로서 텔미사르탄80, 40mg + 암로디핀 5mg+ 로수바스타틴5mg 조합의 복합제 시장규모는 각각 20억원, 40억원이며 최근 3개년 지속해서 성장추세를 보이고 있다.
명문제약은 최근 로수바스타틴 저용량 복합제 라인업에 많은 제약사가 주목하는 시장 트렌드를 반영, 텔미원스플러스 시리즈 중 로수바스타틴 저용량 제품의 처방수요, 임상적 요구도가 더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연내 공격적 마케팅 전략으로 단기간 영업망 구축 등 시장점유율을 빠르게 확대할 계획이다.
또 기존 PTP로 판매한 것과 달리 별도 안정성시험 입증을 거쳐 PE병 포장재질을 허가사항에 추가해 판매형태 선택옵션을 넓혔다.
효능효과는 텔미사르탄/암로디핀 복합제와 로수바스타틴을 동시에 투여해야 하는 환자를 대상으로 암로디핀 또는 텔미사르탄 단독요법으로 혈압이 적절하게 조절되지 않는 본태성 고혈압과 원발성 고콜레스테롤혈증(이형접합 가족성 고콜레스테롤혈증을 포함하는 type IIa), 복합형 고지혈증(type IIb) 등 각종 이상지질혈증을 동반 시 사용한다.
용법용량은 1일 1회 1정을 식사와 관계없이 물과 함께 복용, 텔미사르탄/암로디핀 복합제와 로수바스타틴 단일제를 병용하고 있는 환자의 경우, 복용의 편리함을 위해 이 약(개개의 주성분 함량이 동일한 복합제)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기허가 제품과 동일하다.
명문제약은 “업체 주력 품목계열인 순환기계 치료제 사업 강화의 하나로 텔미사르탄 시장 활성화를 위한 연구개발 투자로 여러 프로젝트를 착수 중”이라며 “로수바스타틴 저용량 시장을 겨냥한 텔미원스플러스정 신규용량 출시와 더불어 25년도 새로운 조성의 텔미사르탄 복합제을 연이어 선보일 계획”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