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헬스케어, 건국대 글로컬캠퍼스와 탈모 예방 기능성 식품개발 산학협력
이상훈 기자 jianhs@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3-10-13 10:59   
유유헬스케어 건국대 산학협력 기술이전 협약식. ©유유헬스케어

유유헬스케어는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산학협력단과 함께 발아흑미 추출물을 이용한 탈모 예방 등 모발건강 건강기능식품 원료 개발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유유헬스케어는 발아 흑미 이용 기능성원료 최적 추출 공정 및 고효율 대량생산 공정 확립지표성분 및 기능성분 선정분석법 밸리데이션제형 개발 및 시제품 개발 진행을 담당한다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산학협력단은 in vitro, In vivo 효능 평가를 통해 발아 흑미추출물을 포함하는 탈모 예방용 조성물의 효능 및 기전을 확인한다.

유유헬스케어는 흑미 등을 포함한 기능성 소재의 특허를 기술이전 받았으며인체적용시험을 추가로 수행해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를 획득한다는 계획이다.

유경수 대표이사는유유헬스케어와 건국대 글로컬캠퍼스와 함께 진행하는 탈모 예방 및 발모 촉진 원료 개발이 산학협력 우수사례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최종 상용화 및 사업화가 성공적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유유제약 계열사인 유유헬스케어는 2022년 매출액 275억원을 달성했으며기술 역량을 갖춘 중소기업으로 지난 2020년 지역내 동반성장을 통해 강원도 경제 활성화를 주도하는 강원스타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