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즈맵, VMX서 코베트러스통해 美 시장 판매 시작
이상훈 기자 jianhs@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3-01-16 15:27   
플라즈맵은 14~18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규모 수의과 컨퍼런스(VMX)를 통해 미국 동물병원 시장에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VMX컨퍼런스는 매년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규모 수의학 컨퍼런스로 1만5000명 이상의 수의사, 테크니션 등 수의업계 종사자들이 방문하며, 강연과 동물병원용 장비 업체들의 신제품, 신기술을 공개하는 행사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코베트러스가가 플라즈맵의 멸균 솔루션(브랜드 STERLINK)을 출품했다. 코베트러스는 미국 및 글로벌 동물병원 시장에서 판매 채널 및 매출 규모 1위인 회사로 한 해 매출액이 6조원에 달한다.
 
플라즈맵은 지난해 9월 코베트러스와 800억원 규모의 중장기 공급계약을 체결했고, 미국 동물병원 시장 진입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으로 협력 범위를 확대를 준비 중이다. 회사는 이번 VMX 컨퍼런스를 통해 대대적인 홍보효과와 매출 가속화를 기대하고 있다.
 
전시회에서 선보인 플라즈맵의 멸균 솔루션은 비 미국계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을 받은 멸균기로 중소형 클리닉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형 멸균기다. 미국 시장에서도 유일한 저온 멸균 솔루션이라는 점에서 미국 시장에서 독점적 시장 위치를 만들면서 빠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플라즈맵 임유봉 대표는 “코베트러스와의 협력은 미국 동물병원 시장에서 이제 시작일 뿐”이라며 “글로벌 회사와의 협력을 통해 안과, 정형외과, 치과 등으로 적용 시장을 확대하며 성장성을 높여가겠다”고 강조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