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 임희숙 팀장,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준높은 e-ICU 및 스마트병원 선도모델 사례로 의료기관 ICT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 인정
최윤수 기자 jjysc0229@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1-12-20 22:21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이지케어텍(대표 위원량) 공공사업팀 임희숙 팀장이 지난 17일 코엑스에서 열린 ‘의료정보정책 공개포럼’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의료정보정책 공개포럼은 2021년 보건복지부의 ‘ICT 기반 의료정책 활성화 사업’ 참여자 중 공로가 인정된 개인 및 유관기관을 포상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임희숙 팀장은 이 사업의 세부사업인 ‘스마트병원 선도모델 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원격 중환자실 시스템 구축 및 스마트병원 선도모델을 개발하고 의료기관의 ICT 도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스마트병원 선도모델 개발 지원사업은 정보통신기술(ICT)을 의료에 활용해 환자 안전을 강화하고 의료 질을 높일 수 있는 스마트병원 모델의 개발 및 검증·확산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정부의 주요 정책과제이자 지난해 한국판 뉴딜 10대 대표과제로 선정 되기도 했다.
 

이 사업에서 이지케어텍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등과 ‘원격 중환자실 실시간 모니터링 및 협진 시스템’(e-ICU)을 개발했고, 이 과정에서 임희숙 팀장은 국가적으로 부족한 중환자 치료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현실적인 구축사례를 제시하기 위한 핵심 역할을 수행했다.
 

이를 통해 이지케어텍은 국내 의료 실정과 글로벌 수준을 모두 충족하는 한국형 e-ICU 솔루션을 개발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임희숙 팀장은 2004년 이지케어텍 입사 후 기술 연구소 및 구축형·클라우드 병원정보시스템(HIS) 사업부서 등에서 R&D 과제와 솔루션 개발을 수행하며 의료환경 선진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팀장은앞으로도 국내 현실에 맞는 의료 시스템의 보급 확산을 통해 의료기관의 ICT 도입 활성화와 스마트병원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 소감을 밝혔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