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장제 - 한미약품 메디락 베베
기자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03-05-28 16:07   수정 2006.10.19 10:19
▲ 연약한 아기의 장을 생각해 무자극성 살아있는 유산균을 사용한 '메디락 베베'
`아기의 장' 생각한 무자극성 유산균
살아있는 유산균 최다함유… 면역력 강화


`정장지사제'는 장을 보호하는 정장제와 설사를 막아주는 지사제를 합친 약물이다.

유아 정장제는 유산균제로 한미약품 메디락 베베, 일동제약 비오비타, 한독약품 미야리산 등이 대표적이다.

이들 약들은 변비, 묽은변, 복부팽만감, 장내 이상발효 식욕부진 유·소아 편식에 사용한다.

이 중 한미약품의 활성유산균 정장제 메디락 베베는 연약한 아기의 장을 생각한 무자극성의 살아있는 유산균을 사용해 장내 정착력 및 번식력이 강해 유·소아 정장에 효과를 발휘한다.

제품 특장점


이 제품은 또한 유산균의 증식속도가 빠를 뿐 아니라(Generation time : 19분), PH 저항성이 큰 유산균을 사용해 장내 도달률이 높고 근본적인 원인치료도 가능한 강점도 가진다.

한미약품은 유·소아의 경우는 면역력이 약해 쉽게 장내 정상세균총이 파괴되어 질환이 유발되기 때문에 많은 유산균을 복용해 주는 것이 좋은데, 메디락 베베는 유산균으로서 국내 정장제 중 가장 많은 유산균 수인 2.5억개를 함유하고 있어 소아의 면역력 강화에 좋다고 설명하고 있다.

메디락 베베는 유산균 중 B. subtilis(바실루스서브틸리스)균에 의한 소화효소 생성촉진으로 소화가 촉진되며 유산균 외에 성장발육에 꼭 필요한 비타민 B군(1, 2, 6)도 함유하고 있어 유·소아의 영양장애(이유기 유아 및 편식아), 식욕부진, 변비, 묽은 변, 정장, 장내 이상발효, 복부팽만 등에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미약품의 정장제류에는 메디락 베베 외에 메디락 비타와 메디락 포포도 있는데, 이들 제품의 경우 성장발육에 좋은 각종 비타민과 Zn(아연), 골격 및 치아발육에 필수적인 칼슘을 첨가하고 있어 차별화 된다.



마케팅 전략


한미약품은 올 해 메디락 베베와 타 경쟁품과의 차별화를 더욱 부각시켜 이 제품을 유·소아 정장제 시장의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 해도 거래처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디테일 활동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TV, 신문, 잡지 등 대중광고도 활발히 전개해 소비자의 지명 구매율을 더욱 높여갈 예정이다.

또한, 기존 아기를 둔 주 소비계층 뿐 아니라 폭을 더욱 확대해 산부인과, 산후 조리원 등에도 책자를 제작 배포하면서 예비 엄마들을 위한 제품 소개도 활발히 진행해 갈 계획이다.

한미약품의 경우 어린이 영양제 시장에서도 자사의 `미니텐텐'이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는 등 정장제 주 소비자층인 주부들에 인지도가 높아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면 메디락 베베 브랜드를 유·소아 정장제 대표 브랜드로 올려놓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