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AI 신약개발 가속화, 성장 선순환 구조 구축"
‘지속 성장을 위한 내실 경영의 완성’..."올해 창립 85주년, 비약적인 혁신으로 미래 선점"
2026년 정기 승진인사 단행
김홍식 기자 kimhs423@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6-01-05 14:40   수정 2026.01.05 15:33
2026년 시무식 현장. 사진제공=종근당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5일 충정로 본사에서 시무식을 갖고 본격적인 새해 업무를 시작했다.

이장한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올해는 창립 85주년을 맞아 비약적인 혁신으로 미래를 선점하겠다는 각오를 새롭게 다지고 ‘지속 성장을 위한 내실 경영의 완성’을 위해 핵심 역량을 집중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회장은 “모든 산업 전반에 AI가 본격적으로 적용되는 시대적 변곡점 속에서 AI의 개념을 정확히 이해하고 활용하는 기업만이 생존할 것”이라며, “AI 융합 기술로 후보물질 발굴부터 임상 설계까지의 과정을 획기적으로 단축하여 신약개발을 가속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AI로 창출된 수익이 연구개발 투자로 이어지고, 그 혁신의 결과가 다시 더 큰 수익으로 돌아오는 성장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함으로써 환자를 질병에서 자유롭게 한다는 제약업의 숭고한 사명을 완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종근당과 계열사는 1월 1일부로 정기 승진인사를 단행했다.

◇ 종근당
◆ 전무 승진: 이규웅
◆ 상무 승진: 이주원, 이창식
◆ 이사 승진: 심영곤, 윤수미, 이진오, 송지수, 정병무
◆ 이사보 승진: 경대성, 송영필, 허승제, 이영훈, 김성진, 이강원, 배의섭, 양대혁, 조소라, 이용재

◇ 종근당홀딩스
◆ 이사보 승진: 김정호, 김민효

◇ 종근당바이오
◆ 이사 승진: 김진오
◆ 이사보 승진: 홍대선, 강흥모

◇ 경보제약
◆ 사장 승진: 김태영
◆ 전무 승진: 채현숙
◆ 상무 승진: 김병옥
◆ 이사보 승진: 장선희, 현재중, 김영택

◇ 종근당건강
◆ 이사보 승진: 김상균

◇ 벨에스엠
◆ 이사보 승진: 윤병현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