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 2026 뷰티 트렌드 발표… 감각·기능·안정성에 집중
하이퍼 헤어케어·고기능 미니멀리즘·안심 진정 등 3대 핵심 키워드 도출
박수연 기자 waterkite@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5-08-26 09:19   수정 2025.08.26 09:27
▲ 화해의 2026 뷰티 트렌드 이미지 ⓒ화해글로벌

화해 운영사 화해글로벌이 2026년 국내외 뷰티 시장을 이끌 3대 핵심 키워드를 26일 발표했다.

화해글로벌은 △ 하이퍼 감각 헤어케어(Hyper Sensory Haircare) △ 고기능 미니멀리즘(High-performance Minimalism) △ 안심 진정 뷰티(Conscious Soothing)를 핵심 키워드로 제시했다. 이번 트렌드는 1200만 유저 행동 데이터, 39만개 이상의 화장품 DB, 30만 글로벌 MAU 데이터를 종합 분석해 도출됐다.

하이퍼 감각 헤어케어는 두피·모발 관리에 그치지 않고 향, 질감, 온도 등 오감을 자극하는 경험형 케어로 확장된 개념이다. 온열·쿨링 브러시, 두피 마사지 기기, 스파형 제품 등 테크와 뷰티가 결합된 카테고리가 유망 영역으로 꼽혔다.

고기능 미니멀리즘은 최소 단계의 루틴으로 최대 효과를 추구하는 흐름이다. 올인원 복합 기능 제품이나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을 동시에 해결하는 멀티 유즈 포뮬러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측했다.

안심 진정 뷰티는 피부 자극 완화와 심리적 안정감을 모두 고려한 제품을 지향한다. 민감성 피부를 위한 진정 성분, 비건·클린 뷰티 라벨, EWG 인증 등 안전성과 검증된 성분에 대한 수요가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트렌드별 주요 성분으로는 멘톨(Menthol)과 엑소좀(Exosome)이 주목받았다. 멘톨은 박하 오일 유래 성분으로 피부에 청량감을 부여하며, 엑소좀은 줄기세포 배양액 기반으로 항노화, 탈모, 피부 재생 등 복합 효능을 기대할 수 있는 성분이다.

이나영 화해글로벌 B2B 마케팅팀 팀장은 “이번 리포트는 실사용자 리뷰와 글로벌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높은 신뢰도의 트렌드를 제시한다”며 “앞으로도 데이터 기반 분석을 통해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꾸준히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