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텍 홀딩스 '2025 디지털 이노베이션 대상' 수상
한국일보- 과기부 공동 주최...우주 항공 분야 첨단 소재 개발 인정
이권구 기자 kwon9@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5-05-23 06:00   수정 2025.05.23 09:34

㈜제니텍홀딩스(대표이사 서정교)가 혁신적 기술력을 인정 받아 ‘2025년 디지털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일보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동 주최하는 2025년 제20회 디지털 이노베이션 대상은 대한민국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국가 지식정보 건설에 기여한 우수 기업을 발굴해 시상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관련 업계 기술 개발 촉진 및 발전 도모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최첨단 기술 및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하고, 각고의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한 해당 기업을 적극 알려 범국가적 관심 제고 및 유관 산업 사기진작에도 일조하고 있다.

이번에 수상한 제니텍홀딩스의 'ZEN-7β 공법'은 우주·항공 분야 첨단소재인 CFRP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 제조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기술로,  특수 소재인 CFRP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는 뛰어난 고강도, 고탄성 첨단소재다.  항공·우주, 방위산업, 자동차 및 반도체 등 고부가가치 복합재료로 차세대 금속소재를  대체할 핵심 소재로 다양한 분야에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CFRP는 뛰어난 강도와 탄성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차세대 핵심 소재로 각광 받고 있지만, 제조 과정에서 수지의 불균일한 분포, 물성저하, 내부균열, 피로현상, 적층 간 또는 탄소섬유와 고분자 수지의 분리, 미세 기포 확산으로 인한 균열 및 탄소 섬유의 불충분한 결합 등 품질 저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파마재니스텍의 계열사인 제니텍홀딩스와 제니텍디펜스(대표이사 홍성창)가 공동 개발한 'ZEN-7β 공법'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특수 물질을 매트릭스용 수지에 첨가해 탄소섬유와 수지 간의 계면(Interface)에 작용해 습윤성 (Wettablity)를 향상시켜 계면 결합력을 높여 분리방지 및  불량제품 원인이 되는 미세기포 방출을 용이하게 하는 기술이다.  제품 내구성, 내후성, 강도, 기계적 특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 고품질 CFRP를 생산할 수 있다.

제니텍홀딩스는 이를 바탕으로 완성도 높은 고품질의  CFRP 항공기 및 무인헬기 동체 성형 및 생산에 최적화된 제1공정~제3공정까지 최첨단 원스톱(One-StopSystem) 
제조 시설을 구축, 완벽한 생산 공정과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완성도가 높고 가성비가 뛰어난 방산 제품으로 우주 및 방위산업 분야에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서정교 대표이사는 " 이번 디지털 이노베이션 대상 수상은 제니텍홀딩스의 혁신적 기술력과 끊임없는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기술 혁신을 통해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