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메드텍, 지디에스 5월 합병...의료기 시장 선도 위치 확보
합병신주 발행 않는 무증자 합병 진행
이권구 기자 kwon9@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5-04-11 10:51   수정 2025.04.11 11:01

(주)시지메드텍은 치과의료용 재료 제조판매사 ㈜지디에스 소규모합병에 반대의사 표시 주식수가 당사 발행주식총수 100분의 20에 해당 하지 않으므로, 11일 개최한 주주총회를 갈음하는 이사회에서 소규모합병을 승인했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합병은 시지메드텍이  지디에스 발행주식 100%를 보유해 합병신주를 발행하지 않는 무증자 합병으로 진행되며, 합병비율은 1(시지메드텍):0(지디에스)이다.  합병기일은 5월 29일로,  합병후  '시지메드텍'은 존속하고 ' 지디에스'는 소멸한다. 회사는 앞서 3월 11일 합병을 결정했다. 

회사는 " 합병은 인적·물적 역량을 통합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국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극대화해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라며 "이를 통해 안정적 수익구조를 구축하고 미래 성장동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회사 지속가능성을 높여 수익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제고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  "합병은 존속회사인 시지메드텍 경영, 재무,영업에 유의적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나, 완전 자회사 합병을 통해 사업 운영 효율성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