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하 신약조합)은 2024년판 신약개발포스터 제26호를 제정 완료하고 정부, 국회, 기업, 대학, 관련 기관 등을 대상으로 본격 배포에 착수한다고 26일 밝혔다.
신약개발포스터 제26호(2024년판)는 대한민국을 글로벌 신약강국으로 도약시키고자 하는 해법을 제시하고자 하는 바이오헬스산업의 염원과 산업계 혁신의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신약조합은 포스터에 우리 사회와 글로벌시장이 공통으로 직면하고 있는 미충족 의료수요 해소를 통한 국가·사회적 보건안보를 실현하고 막대한 경제적 가치와 전후방 파급효과 창출을 통한 국가경제 성장에 대한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신약조합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바이오헬스산업은 자국민 보호를 위한 질병의 근본치료와 예방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보건향상과 경제적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미래핵심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립한 가운데 이제는 국가 보건안보차원에서 다루어지는 추세”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번 신약개발포스터를 통해 글로벌 선진 제약·바이오기업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부족한 신약개발 혁신경험, 투자재원, 인프라 여건에도 불구하고 국내 바이오헬스산업 고유의 혁신생산성 제고 노력과 다양한 혁신접근 전략으로 글로벌 수준의 고부가가치 신약개발 성과 도출을 통해 글로벌 경제강국 실현과 국민 보건안보 대안 마련으로 신약개발의 현주소와 미래 전망이 전달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신약개발포스터는 우리나라 신약개발에 대한 정부,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1998년도 제1호를 시작으로 신약조합이 매년 초 제작해 배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