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PDA 호암교수회관서 창립20주년 기념식 개최
백우현박사, '용어중심의 GMP 제약기술사전' 출판식 겸해
이종운 기자 news@yakup.co.kr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17-12-13 09:43   수정 2017.12.13 14:46

한국PDA 창립 2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지난 12일 오후 서울대 호암교수회관 마로니에홀에서 열렸다. 

한국PDA(회장 백우현)은 선진국의 최신 제약기술과 GMP관련 내용을 세미나 개최와 GMP자료 발간을 통하여 국내에 소개하기 위한 취지로 지난 1997년 설립되어 올해로 20주년을 맞았다.

한국PDA는 우리나라 제약산업의 기술발전에 크게 기여했다는 안팎의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11일에는 코엑스에서 GMP 컨설팅회사인 바이오써포트 후원으로 국제컨설턴트 Alain Kupferman씨를 초청하여 'Data Integrity 해설 및 Inspection에서의 실제'라는 주제로 제약기술 세미나를 실시한 바 있다.

이날 특강에서는 최근 제약업계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Data Integrity에 대한 모든 것을 글로벌 차원에서 설명하고 한국오츠카제약이 Data Integrity에 대해 실사받은 생생한 경험이 소개되었다..
 
한편 12일에는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에서 'KPDA 백우현홀'의 제막식을 가진 후 호암교수회관에서 창립 20주년 기념식과 더불어 '용어 중심의 GMP∙제약기술 사전' 출판기념식이 열렸다. 

'KPDA 백우현홀'은 백우현회장이 오랜기간 조성해 온 기금을 서울대약대에 기증함으로써 서울대 약학대학 21동3층에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원희목 한국바이오제약협회 회장, 이금기 일동후디스 회장, 이봉진 서울대약학대학 학장, 전인구 한국보건공정서협회 회장, 함성원 약업신문 대표 등 내외귀빈 1백여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