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시오노기, 소리 자극 통한 뇌활성화 제품 사업 추진
내년 봄 가정용 제품 발매 목표…뇌활성화·치매 개선 공동연구 추진
최선례 기자 best_sun@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2-09-22 11:09   수정 2022.09.22 11:42
일본 시오노기 제약은 시오노기헬스케어, 픽시더스트 테크놀로지(PxDT)와 소리(음) 자극에 의한 뇌활성화 사업 시작을 위한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이번 계약에 기초하여 시오노기헬스케어와 PxDT는 내년 봄 일반가정용 제품을 출시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치매(인지기능 장애)의 특징 중 하나로는 뇌의 특정 리듬 활동(감마파)이 저하되고 있다는 것을 꼽을 수 있다. 시오노기 제약과 PxDT는 2021년부터 ‘생활에 녹아든 형태로 자연스럽게 오감을 자극함으로써 장기적인 개입을 가능하게 하여 치매 케어를 실현하다’는 생각 하에 감각자극에 따른 뇌 리듬활동 변화에 착안한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를 진행해 왔다.
 
그러던 중 뇌의 특정 리듬 활동(감마파)을 강화할 가능성이 있는 ‘소리’를 발견했다. 현재 TV 소리나 음악을 자연스러운 형태로 가공하여 특정 리듬의 뇌 활동을 강화하는 등 ‘소리’를 통한 서비스 개발을 위한 새로운 증례사례 구축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제휴 계약으로 PxDT는 제품 개발을 추진하고, 시오노기 제약과 PxDT는 지금까지 진행시켜 온 ‘소리 자극에 의한 뇌 활성화 및 치매 개선’을 위한 공동연구를 한층 더 추진한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