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케이바이오, 높이확장형 케이지 원천특허 획득
이권구 기자 kwon9@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0-12-21 10:33   수정 2020.12.21 11:19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12월 18일자로 높이확장형 추간체 고정보형물(이하, 높이확장형케이지)에서 가장 중요한 원천특허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척추임플란트분야에서 뜨거운 이슈인 높이확장형케이지는 글로벌기업이 선점한 특허로 인해 진입이 어려웠고, 그 결과 많은 기업들이 도전했다가 번번히 특허 벽에 가로막혀 취득에 실패했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글로벌기업이 선점한 특허를 면밀히 분석하고 재해석해 회피가능한 구조를 창안했고, 이 새로운 구조를 기본으로 10 가지 높이확장형케이지를 개발하기 시작해 2019년 9월 최초 결실로 후방삽입 방식 높이확장형케이지 ‘AccelFix-XT’, 측방삽입 방식 높이확장형케이지 ‘AccelFix-XL’ 사측방삽입 방식 높이확장형케이지 ‘Accelfix-XTP’에 대해 미국 FDA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 12월18일자로 등록된 특허는 총 3건 중 첫번째 특허는 높이확장형케이지 원천기술에 해당하는 것으로, 글로벌기업 특허에 비해 더 강한 기계적 특성을 나타내면서도 간단한 구조를 갖는 것이 특징이다. 두번째 특허는 원천기술에 대한 변형을 통해 특허를 회피할 수 있는 가능성을 봉쇄할 수 있도록 특허 권리범위를 확장시켰다.

세번째 특허는 사측방삽입방식 높이확장형케이지에 관한 것으로, 독특한 형상을 갖고 있는 ‘Accelfix-XTP’가 저절로 제 위치를 찾아 들어가는 특징을 권리화했으며  세번째 특허는 종래 높이고정형케이지에도 적용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개발 당시부터 꿈꿔왔던 FDA 등록과 특허권 획득을 모두 이뤘다”며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는 상황에서 고객이 언제나 궁금해하던 특허보유에 대해 자신있게 대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