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닥터스, 에티오피아 아데라종합병원과 업무협약
아데라병원 임원단 스포츠닥터스 방문, 허준영 이사장과 의료지원 협의
이권구 기자 kwon9@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18-10-26 16:19   수정 2018.10.26 16:19

국제의료봉사단체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마이그룹/한국마이팜제약/마이건설/마이디자인 회장)와 에티오피아 아데라 메디컬 센터(Adera Medical Center)가 10월 25일 스포츠닥터스 사무실에서 의료지원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티오피아 종합병원인 아데라 메디컬 센터는 스포츠닥터스가 지난 2016년 아프리카 스와질란드를 비롯 남아공과 베냉 등 아프리카 전역에서 의료봉사한 내용을 파악하고 한국의 의약품과 의료장비 지원, 자국 의료진 및 의대생 연수, 현지 환자 치료와 병원 건립 등 도움을 요청하기 위해 방한 일정 중 스포츠닥터스를 찾아왔다.

2016년 스포츠닥터스 스와질랜드 의료봉사는 현지 국영방송 Swazi TV 저녁 메인뉴스 보도와 유력 신문 SWAZI OBSERVER 1면 톱기사로 다뤄진 바 있으며 삼성서울병원 의료진과 황영조 감독 등 우리 지원단이 집중 조명됐다.

이번에 사무실을 찾아온 병원 임원단 대표는 안끼날루 에지글루 아서미(Anchinalu Ejigu Aseme) 전무와 압디 디레지 네그리(Abdi Derege Negeri) 실장 등 3인으로 이들 임원단은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을 만나 다양한 의료분야의 협력과 지원을 부탁했다. 

업무협약을 마친 허 이사장은 “스포츠닥터스는 그동안 UN 지정 빈민국을 중심으로 아프리카 지역은 물론 미얀마, 카자흐스탄, 필리핀, 캄보디아, 중국, 몽골, 네팔, 라오스, 베트남 등에 국내 최상의 의료진을 파견해 왔다”며 “ 방문하는 곳마다 현지 병원 및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 전 세계에 뚜렷한 활동 거점을 마련한다”고 설명했다.

또 “  멀리서 찾아온 손님들에게 한국의 좋은 인상을 남기고 향후 에티오피아 방문시 이들과 협력하기 위해 많은 도움을 주겠다”며 " 우리 단체 명예고문인 김의신 박사가 종신교수로 있는 텍사스대학교 MD 앤더슨 암센터 등 미국과 유럽 주요병원과도 연계해 빈민국 의료지원에 도움을 주겠다”고 피력했다.

허 이사장은 최근 스포츠닥터스가 발행한 블록체인 기반 생명코인 SDCOIN(에스디코인) 활용도 언급했다.

허 이사장은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는 그 용도와 사용 경로를 지정할 수 있어 기부 분야에서 투명하게 사용되고 올바른 기부문화 정착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 스포츠닥터스는 SDCOIN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질병데이터를 통합해 치료와 관리 성과를 높이고 국경을 초월한 의료코인으로도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