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서울대학교 사회봉사상, 이은방 명예교수·오윤덕 이사장 수상
전하연 기자 hayeon@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3-10-14 12:02   수정 2023.10.14 12:02
제13회 서울대학교 사회봉사상 시상식이 12일 오후3시, 서울대학교 행정관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사진은 이은방 명예교수의 수상 장면.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이은방 명예교수(참행복 나눔운동 공동대표)와 재단법인 사랑샘 오윤덕 이사장이 제13회 서울대학교 사회봉사상을 수상했다.

서울대학교는 2011년부터 교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경제적 약자를 위해 헌신적인 사회봉사 활동으로 동료 교직원들과 학생들의 귀감이 되고, 국민과 사회로부터 존경의 대상이 되는 학내 구성원, 동문, 교직원 단체 또는 동문단체를 발굴하여 시상해오고 있다. 사회봉사 활동에 대한 책임감 고양 및 실천하는 지성인으로서의 역할 수행을 확산하기 위해서다.

서울대학교는 12일 서울대학교 행정관 대회의실에서 시상식을 개최하고 이은방 명예교수와 오윤덕 이사장에 대해 시상했다.

이 명예교수는 약학대학장의 추천을 받았고, 오 이사장은 법학전문대학원장의 추천을 받아 수상자에 선정됐다. 수상자에겐 상패와 1인당 2천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한편, 이 명예교수는 국내 블록버스터 천연물 신약인 '스티렌'의 개발자로, 그동안 모교인 서울대학교에 후학 양성을 위한 기금을 꾸준히 기부해왔다. 또 '참행복 나눔운동'의 공동대표로 공익분야에서 헌신해왔다.
오 이사장은 '재단법인 사랑샘'의 이사장으로 탈북자, 노숙인, 외국인 근로자 등의 권익 보호를 위해 노력해왔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