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H&C, 고객 접점 늘렸다...여름 매장 마케팅 성료
9월부터 가을 매장 마케팅..."사회적 기업과 콜라보레이션"
전하연 기자 hayeon@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3-08-30 11:11   
온누리H&C가 올 여름 매장 마케팅 이벤트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온누리H&C

온누리H&C가 지난 6월부터 3개월 동안 이어온 여름 매장 마케팅을 성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소비에서 즐거움과 재미를 찾는 MZ고객 즉, 펀슈머 고객을 사로잡기 위한 약국 가의 접점 마케팅이 활발해지는 가운데, 온누리H&C도 펀슈머 고객을 타겟으로 마케팅 이벤트를 진행해왔다. 

온누리약국 관계자는 “매장마케팅 대상 제품을 바탕으로 여름 건강 필수템 이벤트를 진행했다”며 “최근 MBTI 테스트의 확산과 참여자들의 자발적 공유를 겨냥해 진행된 여름 특별 이벤트였다”고 설명했다.

여름 휴가 스타일과 여름 활동 스타일 등 다양한 설문 후 나에게 맞는 온누리약국 제품을 추천해주는 이번 테스트 이벤트와 SNS 테스트 결과 인증 이벤트는 고객의 반응이 좋았다. 온누리약국 관계자는 “테스트 이벤트는 1,300명 이상이 진행했고, 결과 인증 이벤트는 약 700명의 좋아요 수와 600명의 댓글 이벤트 참여자 수를 이끌어냈다”며 “SNS를 주로 이용하는 MZ 세대에게 온누리약국의 PB상품과 함께 온누리약국의 브랜드를 알리는 기회를 만들었다”고 평가했다.

여기에 브랜드 홍보의 일환으로 본사에서 진행된 구매 인증 이벤트 역시 성료됐다. 관계자는 글루콤을 비롯해 메모큐 등 다양한 PB 제품 구매 인증이 이어지며 온누리 대표 PB제품의 인기를 느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온누리H&C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여름 매장마케팅을 통해 온누리약국의 PB제품을 재미있게 알릴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새롭게 시작될 가을 매장 마케팅에서는 온 국민의 건강을 생각하는 온누리약국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춰 ESG마케팅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해 갈 것”이라며 “가을 매장 마케팅은 사회적 기업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