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체인 휴베이스(대표 김현익·김성일)는 약국의 경영지원과 고객의 인지도 향상을 위한 마케팅 도구인 시즈널(seasonal) POP를 매월 무료로 구독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휴베이스 시즈널 POP는 약국을 찾는 고객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헬스커뮤니케이션 중 하나로써, 2022년 3월부터 시작해 매달 시기에 맞는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2023년부터 휴베이스 회원약국에 매달 약국으로 인쇄물 형태의 A3 POP가 제공되며, 약국에는 시의적절한 포스터를 부착해 고객들의 주의를 환기하고, 약국경영에 직접적 도움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권효영 휴베이스 마케팅본부장은 “휴베이스는 그간 720명의 회원들의 경영노하우와 피드백을 발전시켜왔으며 그런 결과물로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었다”며 “휴베이스의 약국내 마케팅 도구는 크게 인쇄물 형태와 디지털 POP형태로 제공되고 있고, 인쇄물은 고객들에게 정보제공을, 디지털 POP는 정보제공과 함께 상담도구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밝혔다.
권 본부장은 “디지털 POP 서비스는 휴베이스 IT솔루션인 휴포스 시스템과 연동돼 매월 1일 자동으로 콘텐츠가 업데이트 되는 시스템이라서 회원들의 만족도가 특히 높다”며 “2023년부터 시작되는 인쇄물 구독서비스 역시 회원 약국의 경영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