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클라인성형외과 조정목 원장이 지난 6일 서울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열린 제25회 대한피부과의사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아름다운 얼굴을 만드는 안전한 필러 시술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조정목 원장은 “히알루론산 필러는 가교제를 이용해 구조를 연결하는데 시술 부위에 가교제가 남아 있으면 염증반응이나 여러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며 “이 때문에 가교제를 얼마나 최소화해 사용하느냐가 좋은 필러를 만드는 기준”이라고 말했다.
이어 “반복적인 시술이 필요한 필러는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빨라서 결과가 안정적이어야 시술하는 사람도 편하게 시술을 할 수 있다”며 “좋은 필러라면 시술 시에 주입감이 부드럽고 일정해야 하며, 응집력이 좋아 체내에서도 분해가 천천히 돼야 한다”고 전했다.
조 원장은 강연에서 중헌제약의 로리앙 필러로 물성 비교를 위한 사출 테스트와 히알루로니다아제 테스트를 통한 좋은 필러와 아닌 필러를 구분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한 후, 안전한 필러 시술법을 위한 안면부 시술 영상도 공개했다.
그가 테스트에 사용한 로리앙 필러는 특유의 다공성 망상형(그물형) 구조체로 주입 시 가해지는 전달력에 따라 점성을 자유자재로 변화시켜 높은 점탄성에도 낮고 일정한 주입력을 가질 수 있도록 구현했다. 로리앙은 피부 속으로 부드럽게 주입됨은 물론 고유의 기술과 설비로 불용성 미립자 및 잔류 가교제 우려까지 최소화했기 때문에 시술 후의 부종도 현저히 적은 제품이라는 설명이다.
이번 강연을 진행한 조정목 원장은 성형외과 전문의로 대한성형외과의사회 홍보 상임이사, 대한성형외과의사회 학술위원(유방성형), 대한성형외과학회 MIPS(최소 침습 성형 연구회) 운영위원을 역임하고 있으며, 다양한 학술대회 및 연수교육 등에 참석하며 활발한 연구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