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젠, ‘요밀(YO! MEAL) 팥빙수맛’ 고단백 쉐이크 출시
국산 팥 활용한 한 끼 대용 제품…단백질·식이섬유·포스트바이오틱스 함유
김민혜 기자 minyang@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6-01-21 08:48   

티젠이 국산 팥을 활용한 고단백 쉐이크 ‘요밀(YO! MEAL) 팥빙수맛’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티젠의 단백질 쉐이크 브랜드 요밀(YO! MEAL)이 팥빙수맛을 신규 출시했다. ⓒ티젠

‘요밀 팥빙수맛’은 단백질 쉐이크 브랜드 ‘요밀(YO! MEAL)’의 신규 라인업으로, 한국인이 즐겨온 디저트인 팥빙수의 맛을 콘셉트로 기획됐다. 국산 팥과 콘후레이크를 활용해 팥빙수 특유의 달콤한 풍미를 구현했고, 씹히는 토핑을 더해 식감과 포만감을 함께 고려했다.

영양 구성도 강화했다. 파우치 1개 기준 단백질 20g과 식이섬유 7g을 함유했다. 식이섬유 함량은 하루 권장량의 약 28%에 해당한다. 여기에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추가했고, 트랜스지방은 제외했다.

단백질 원료는 동물성과 식물성을 함께 배합했다. 소화와 흡수가 빠른 유청단백질과 유당이 없는 대두단백질을 조합해 단백질 섭취의 균형을 고려했다는 설명이다.

‘요밀 팥빙수맛’은 파우치형 제품으로, 물을 넣어 흔들기만 하면 바로 섭취할 수 있다. 별도의 조리 과정 없이 한 끼 대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티젠은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요밀 제품 패키지도 새롭게 선보였다. ‘요밀 팥빙수맛’을 포함해 ‘요밀 오리지널 요거트’, ‘요밀 스트로베리 요거트’까지 요밀 3종 전 제품에 산리오 캐릭터 포차코, 시나모롤, 마이멜로디를 적용했다.

신제품은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된다. 오는 29일 낮 12시에는 올영라이브를 통해 ‘요밀 팥빙수맛’과 ‘요밀 오리지널 요거트’, ‘요밀 스트로베리 요거트’ 등 요밀 3종을 최대 44%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티젠 관계자는 “기존 단백질 제품에서는 보기 어려웠던 K-디저트 콘셉트를 적용한 제품”이라며 “일상 속에서 부담 없이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선택지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티젠은 녹차, 홍차, 허브차 등 다양한 차 제품을 선보여온 기업이다. 2019년에는 국내 최초로 분말 스틱형 콤부차를 출시했다. 이후 저칼로리, 무당류 콘셉트의 콤부차를 중심으로 미국 아마존, 일본, 대만 등 해외 시장으로 유통을 확대해 왔다. 최근에는 콤부차 외에도 애사비, 분말 차 ‘브이핏(V FIT) 말차레몬’, 티푸드 ‘티오마카세’, 꿀차, 단백질 요거트 ‘요밀(YO! MEAL)’ 등을 선보이며 제품군을 넓히고 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