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페론, 미국 피부과 전문 기업 '새딕 리서치 그룹'과 공동 협약 체결
제품 개발·기획·임상·마케팅·기술이전 협력
‘누겔’ 미국 시장 진입 - 기술이전 지원 사격
이권구 기자 kwon9@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4-06-14 08:03   수정 2024.06.14 08:09

샤페론이 미국 스킨뷰티케어 시장 공략에 나선다.

면역 혁신신약개발 바이오기업 샤페론(대표이사 성승용)은 미국 뉴욕 소재 새딕 리서치 그룹(Sadick Research Group, 대표이사 Dr. Neil Sadick)과 상호 공동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새딕 리서치 그룹은 25년 이상 경력을 보유한 연구 센터로, 대규모 다기관 연구와 소규모 탐색적 연구자 주도 시험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피부, 손톱 및/또는 모발을 평가하는 대부분 임상 연구에 전문성을 갖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은 2023년 성승용 대표이사가 뉴욕 새딕 리서치그룹 본사를 방문해 상호 협력 계획에 대한 논의를 시작한 뒤로 상호 간 협력 구조를 구체화시킨 결과로, 향후 누겔을 비롯해 샤페론이 개발 중인 피부과 관련 제품의 공동 업무를 진행할 예정이다.

샤페론 관계자는   “아토피 치료제 누겔 성공적 미국 시장 진입에 큰 지원군을 얻게 됐고, 새딕 리서치 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피부과 전문 기업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가시적인 기술이전(L/O) 성과가 곧 나오기를 기대한다”며 “샤페론이 보유한 여러 피부과 관련 파이프라인 기획과 개발 단계에서 관련 시장이 가장 큰 미국내 피부과 전문의들 의견을 수렴할 수 있어 시장 친화적인 제품 개발로 조기 시장 진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딕 대표는 “샤페론과 협력 계약을 통해 현재 미국 임상 2상 중인 아토피치료제 누겔 성공적 임상 진행과 기술이전, 그리고 샤페론이 개발중인 여러 피부과 관련 제품 기획과 마케팅을 위해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새딕 리서치 그룹 대표이사이자 저명한 피부과 전문의 새딕 박사는 현재 미국 내 탑 피부과 부서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는 뉴욕 코넬 의과대학(Weill Cornell Medical College)에서 피부과 임상의사로 재직 중이다.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피부과 전문의이자 피부 영역 임상 과학자 중 한 명으로 전세계 피부과 전문의와 성형외과 의사들을 대상으로 주사제 및 피부과 전문 의료 장비 최신 기술을 가르치는 '의사들의 의사'로 평가받고 있다.  지금까지 500개 이상 논문을 집필했으며 전세계 의학 서적에 75개 이상 챕터(chapter)를 기고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