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에 소재한 기능식품기업 문스톤 뉴트리션(Moonstone Nutrition)이 미국 내 3,800여 ‘월마트’ 오프라인 매장들과 온라인 사이트 www.Walmart.com을 통해 이달부터 ‘스톤 스토퍼’(Stone Stopper)의 발매를 개시했다고 20일 공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미국시장에서 효과적인 신장결석 예방용 보충제가 선을 보인 것은 ‘스톤 스토퍼’가 처음이다.
‘스톤 스토퍼’는 문스톤 뉴트리션 측이 특허를 보유한 제제기술이 적용된 보충제이다.
제품명칭에서 가늠해 볼 수 있듯이 ‘스톤 스토퍼’는 체내에서 신장결석(腎臟結石)이 생성되지 않도록 예방하는 효과를 나타내는 알칼리 구연산염(alkali citrate)의 수치를 임상적으로 유의미하게 증가시켜 주는 제품이다.
이와 관련, 현재 미국 내에서 마치 고문을 받는 듯이 극심한 고통을 수반하는 신장결석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환자 수가 3,300만명을 상회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문스톤 뉴트리션의 ‘스톤 스토퍼’는 이처럼 신장결석으로 인해 고생하고 있는 사람들이 알칼리 구연산염을 매일 섭취하는 간편한 방식으로 고통을 덜 수 있게 될 것이라는 전언이다.
알칼리 구연산염이 요산도(尿酸度)와 뇨중 구연산염 수치를 높여 신장결석이 생성되지 않도록 저해해 줄 것이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문스톤 뉴트리션의 살림 레이예스 대표는 “문스톤 뉴트리션이 신장결석 발생에 대한 이해와 경각심을 끌어올리면서 전체적인 신장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뒤이어 “미국 전역에서 우리의 제품들이 광범위하게 취급될 수 있도록 촉진하는 과정에서 ‘월마트’가 중요한 파트너가 될 수 있다고 봤다”면서 “이제 ‘월마트’에서 ‘스톤 스토퍼’의 취급이 개시됨에 따라 우리의 고객들이 ‘스톤 스토퍼’ 제품들을 한층 더 간편하게 찾고 구매할 수 있게 될 것”이라는 말로 기대감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