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분석시험연구원, 바우처 지원 및 수행기관 선정
연구장비활용 바우처·중소기업 혁신 바우처 이용 가능
김민혜 기자 minyang@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3-06-14 19:19   수정 2023.06.14 19:21

한국분석시험연구원(KATR)이 연구장비활용 바우처와 중소기업 혁신 바우처 지원사업 수행 기관으로 선정돼 지원 사업을 실시 중이다. KATR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업 내용을 공지했다.

▲ 한국분석시험연구원(KATR)이 연구장비활용 바우처와 중소기업 혁신 바우처 지원사업 수행 기관으로 선정돼 지원사업을 실시 중이다. ⓒKATR

연구장비활용 바우처 지원 사업의 경우 중소기업의 효율적인 연구개발 기반 조성을 위해 연구기관이 보유한 연구시설 장비 및 전문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바우처 형태로 이용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업은 시험분석비용의 70%를 정부지원비용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최대 2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이 바우처는 '연구기반공유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플랫폼에서 진행하는 일반 바우처 지원사업은 성장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이 수행기관의 분야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바우처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KATR에서는 △연구개발 목적 연구시설 이용 △장비 이용 시험 △시험검사 등의 기술 지원에 해당 바우처를 이용할 수 있다.


KATR 관계자는 "바우처 사업의 지원기관·수행기관으로써 시험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고 시험분석의 정확성 및 신뢰성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ATR은 항균, 항곰팡이, 균검출, 항산화, 미세플라스틱, 피부저자극, 항암, 항염, 세포시험, 신뢰성, 성분분석, 동물대체, 동물실험 등 과 같은 시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분석시험연구원(KATR)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 및 시험 신청이 가능하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