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통제가 아니라 무통증(painfree) 초콜렛이라고!
강황, 아르니카, 홉, 보스웰리아 및 마그네슘 등 함유
이덕규 기자 abcd@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2-11-09 17:15   수정 2022.11.09 17:16


미국 콜로라도주의 소도시 에버그린에 본사를 둔 펑셔널 초콜렛 컴퍼니(The Functional Chocolate Company)는 이름 그대로 각종 기능성 초콜렛을 제조‧발매하고 있는 전문기업이다.

우울증이나 불안증 완화에 좋은 케어프리(carefree) 초콜렛, 에너지 초콜렛, 수면개선을 돕는 슬리피(sleepy) 초콜렛, 폐경기 여성들을 위한 핫 초콜렛 등 다양한 기능성 초콜렛을 발매하고 있다.

그런 펑셔널 초콜렛 컴퍼니가 이번에는 통증을 완화해 주는 신제품 ‘페인프리 초콜렛’(Painfree Chocolate)을 발매한다고 8일 공표해 입안에 침이 돌게 하고 있다.

‘페인프리 초콜렛’은 일상생활 속에서 직면하는 통증과 아픔, 염증을 해소하거나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기능성 초콜렛이다.

펑셔널 초콜렛 컴퍼니 측에 따르면 ‘페인프리 초콜렛’은 강황, 서양흰버드나무 추출물, 국화과 식물의 일종인 아르니카(arnica) 추출물, 효능이 임상적으로 검증된 홉(hops) 추출물 등의 천연물 성분들이 들어 있다.

비건(vegan), 글루텐-프리, 윤리적인 원료조달 등의 특징을 내포한 가운데 옅은 차(茶)의 향기가 첨가됐다.

펑셔널 초콜렛 컴퍼니의 니콜 스미스 대표는 “전문적인 운동선수이든, 잘못된 자세로 식료품 쇼핑백을 수시로 들어올리는 일반 소비자이든,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간헐적으로 나타나는 아픔과 통증, 염증에 시달리고 있다”면서 “이들의 통증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신제품 바(bar)를 개발해 선보이기에 이른 것”이라고 말했다.

펑셔널 초콜렛 컴퍼니에 학술고문으로 자문하고 있는 에이미 구드 셔니 박사는 “미국성인들 가운데 5명당 1명을 넘어서는 비율로 만성통증에 시달리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면서 “이들이 부작용이 수반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OTC(over-the-counter) 의약품이나 전문의약품 진통제 사용을 피하거나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해 줄 일종의 천연물 보충제(natural supplements)가 선을 보이게 된 것을 환영해 마지 않는다”고 말했다.

셔니 박사는 뒤이어 “펑셔널 초콜렛 컴퍼니가 강황, 홉, 보스웰리아, 서양흰버드나무 추출물 및 마그네슘 등이 함유된 ‘페인프리 초콜렛’을 선보이는 데 힘을 보탠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셔니 박사 자신도 환자들을 위한 만성 통증 관리 프로그램에 이 신제품 기능성 초콜렛을 추가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