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마리서치, 2022년 ‘리오리지널’ 심포지엄 성료
근골격계 전문의 대상 DOT 특허기술 적용 PDRN/PN 최신 지견 공유
김정일 기자 jikim@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2-11-09 10:02   
파마리서치(대표 김신규, 강기석)는 지난 5~6일 1박2일 동안 강릉 스카이베이 호텔에서 근골격계 전문의를 대상으로 DOT 특허기술이 적용된 최신 PDRN/PN 관련 지견을 나누는 오프라인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심포지움에서는 DOT PDRN/PN 특허기술을 집중 소개하는 한편 특허기술이 적용된 콘쥬란, 플라센텍스 실제 사례에 대해 국내 전문의들과 공유하고 논의했다.

첫번째 세션에서는 DOT PDRN/PN 특허기술을 파마리서치 연구소에서 소개했다. ‘DOT’는 어류에서 추출한 DNA를 사용 목적에 따라 최적화하는 기술로, 파마리서치는 이를 적용해 DOT(DNA Optimizing Technology) PDRN/PN을 생산, 상처 부위 치료 개선 등을 목적으로 하는 의약품 및 관절 부위의 기계적 마찰을 줄이고 통증을 완화해 무릎 퇴행성 관절염에 도움을 주는 의료기기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는 설명이 이어졌다.

두번째 세션에서는 인제의대 일산백병원 이성산 교수가 ‘CONJURAN Clinical Study Review’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이 교수는 DOT PN으로 제조된 콘쥬란이 갖는 최적의 점탄성에 대해 강조하며, 슬관절 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viscosupplementaion에서 콘쥬란이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음을 설명했다. 또한 국내외 clinical data를 기반으로 콘쥬란이 시장에서 입증된 안전성과 효과가 있음을 설명했다.

세번째 세션에서는 인제의대 일산백병원 최준영 교수가 ‘족부족관절 동통에서 플라센텍스의 임상적 유용성’을 주제로 발표했다.

최 교수는 여러 문헌자료를 근거로 오리지날 플라센텍스가 만성건염에서 임상적 유용성이 있으며, 이를 토대로 족부족관절 동통에서도 효과적인 대안이 될 수 있음을 설명했다. 또한 스테로이드 주사에 비해 감염 등의 부작용이 적고, 만성적 질환에서 건파열의 위험도가 적기 때문에 스테로이드의 대체 주사제로서 사용할 가치는 충분하다고 밝혔다.

두번째 날에는 파마리서치 콘쥬란, 플라센텍스의 각 PM이 제품에 대한 기본정보 및 현재 각 제품의 시장상황과 사용 프로토콜에 대해 안내했다. 또한 파마리서치 문화재단에서 주최하는 제1회 강릉국제아트페스티벌의 박소희 감독이 각 출품작에 대한 소개와 의미에 대해 안내하며, 강릉이라는 도시가 갖는 예술적 가치에 대해 설명했다.

파마리서치 관계자는 “한 해 동안 리오리지널 심포지엄을 통해 DOT PDRN/PN 특허기술을 집중적으로 소개할 수 있어 뜻 깊었다”며 “내년에도 많은 선생님들에게 다양하고 심화된 최신 지견을 전달해 드릴 수 있도록 여러 노력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