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맞춤형 영양 솔루션 전문회사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이 국내 최초 구절초추출물 활용 건강기능식품인 ‘관절연골엔 구절초’를 오는 20일 롯데홈쇼핑에서 처음 선보인다.
이날 오전 10시 25분부터 70분간 진행되는 이번 생방송에서는 온 가족 관절케어에 좋은 ‘관절연골엔 구절초’ 3개월분, 6개월분을 특별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지난 4월 말 출시한 ‘관절연골엔 구절초’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인증을 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구절초추출물(상표명 : 조인시스트)’를 함유해,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준다. 이 구절초추출물은 GC녹십자웰빙에서 10년간 연구개발한 100% 국내산 식물성 원료로, ‘관절연골엔 구절초’에는 구절초 원물을 2,500% 농축한 핵심지표성분 ‘리나린(Linarin)’이 2mg 함유돼 있다.
GC녹십자웰빙의 구절초추출물은 미국 FDA로부터 신규식품원료(NDI) 승인을 받아 품질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확보했고, 한국인 대상 인체적용시험도 마친 제품이다.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정형외과 연구팀이 만 40~75세의 경증 무릎골관절염이 있는 한국인 110명에게 구절초추출물을 제공한 결과 섭취 후 6주 후 통증이 21% 감소했고, 12주 후에는 신체적 기능 개선을 비롯해 관절염지수가 전체적으로 향상됐으며 삶의 질도 개선됨을 확인했다는 설명이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일교차가 커지는 가을에는 몸의 근육이나 혈관이 수축되면서 경직돼 작은 충격에도 관절 염증이나 통증이 생기기 쉽다”며 “하루 한 알로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관절과 연골을 케어할 수 있는 ‘관절연골엔 구절초’로 튼튼해진 관절과 함께 가을을 만끽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관절연골엔 구절초’는 GC녹십자웰빙 네이버 직영 스마트스토어와 공식 쇼핑몰인 ‘녹십자웰빙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