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타 파마, 무방부제 다회용 안약 플랫폼 ‘OSD’ 국내 출시
무방부제 단회용 점안제 용기 FDA 등서 검증…이노텍시스템 유통
김정일 기자 jikim@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1-05-28 06:00   수정 2021.05.28 09:54
pMDI(Pressurized Metered Dose Inhaler)의 글로벌 리더 Aptar Pharma사의 안과용 약물 전달 플랫폼 ‘Ophthalmic Squeeze Dispenser(OSD)’가 이노텍시스템을 통해 국내에 선보인다.

Aptar Pharma의 혁신적인 안과 치료 솔루션인 OSD은 녹내장 또는 안구 건조증과 같은 만성 안과 질환을 위한 광범위한 액체 약물의 투여에 사용된다.

OSD는 다회용 안약(multidose eyedrop) 시스템으로 방부제가 없는 안과용 약물에 대해 최초이자 유일하게 FDA에서 검토됐으며, 미국 식품의약국(FDA), 독일 연방의약품·의료기기 관리기관(BfArM), 프랑스 의약품건강제품안전청(ANSM) 등 세계 규제 당국의 승인을 받았다.

BAC(Benzalkonium Chloride)와 같은 눈 관리 제제의 방부제는 만성 사용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지만, OSD는 이 문제를 해결한 방부제가 없는 다회용 안약 플랫폼이다. 또한 순수한 기계식 Tip-Seal 기술은 이온이나 표면 코팅과 같이 방부제 및 첨가제가 필요하지 않다.

무방부제 다회용 안약(preservative-free multidose- PFMD) 기술은 전 세계적으로 300개 이상의 시장 레퍼런스로 입증됐다

용기 특징으로 유량은 점도와 같은 유체 특성에 맞게 조정하고, Pure Pin에는 높은 수준의 화학적 비활성을 보장하며 민감한 제형을 위해 깨끗한 COC 재료로 만든 스프레이 핀을 사용했다. 필터 보호 밸브는 감마 또는 ETO 멸균된 OSD 용기에서 한 방향의 공기 흐름을 통해 필터가 매체와 접촉하지 않고 배출되도록 한다.

한편, Aptar Pharma는 나잘 스프레이(UDS) 및 폐 관련 임상 장비와 호흡기 등을 전 세계에 공급하고 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