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지난 18일 안산문화광장 전망대광장에서 안산시약사회와 함께 안산 시민 2만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마약류 퇴치 및 약물오남용 예방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는 제6회 안산시 생명사랑 걷기대회 건강체험 한마당 축제로 진행됐으며, 생명사랑 걷기축제, 생명사랑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이어 34개의 건강 체험부스가 진행됐다. 프로그램, 부스 운영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된 행사였다.
경기도 마약퇴치운동본부와 안산시 약사회는 마약류 퇴치 및 약물오남용 예방을 목적으로 마약류인식 설문조사, 약물에 대한 상식 OX퀴즈, 리플렛 배포, 태아반응장치 전시, 모의마약 전시를 통해 ‘딱 한번도 안돼요’라는 경기도 마약퇴치 슬로건을 안내하고 예방홍보부스 이용 시민들의 마약류 및 약물오남용에 관련한 인식 개선을 유도했다.
이정근 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오랜만에 캠페인에 참여해 시민들을 직접 만나니 감흥이 새로웠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마약류 및 약물오남용에 대해 이해를 증진시키고자 했으며, 최근 의료용 마약류에 대한 올바른 약물사용을 위한 정보를 제공했다. 마약류 및 약물오남용의 폐해에 대한 이해를 통해 예방교육, 대응방법 등 시민들의 인식증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