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석 달 앞둔 가운데, 수험생 피로회복제를 약국에서 찾는 학부모가 많아졌다. 학업으로 지친 자녀들의 활력과 체력을 위해 찾는 이들이 많아진 까닭이다.
온누리H&C는 자사의 대표 PB제품이자, ‘대치동 영양제, 약국 피로회복제’로 입소문 나면서 누적판매 7,000만병(1,999년~ 2023년 온누리약국의 실판매 기준)을 돌파한 온누리약국의 ‘글루콤’ 제품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글루콤’은 활성형비타민 B12인 코바마미드, 글루타민, 필수아미노산 7종의 조합을 한 병에 담아 피로에 지친 순간에 바로, 섭취가 가능한 일반의약품이다. 특히 빛에 예민한 성분인 활성형비타민B12, 코바마미드가 파괴되지 않도록 차광된 특수 용기로 제작되어 먹기 직전에 산제와 액제에 섞어 효능을 극대화 시키며, 영양소를 빠르게 흡수시켜 우리 몸에 신속 작용한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이와 함께 소비자 편의성을 고려해 상부캡 제형을 개선해 복용 방법이 더욱 쉬워졌으며, SNS 등 입소문을 통해 알려져 약국 내 지명구매가 많아졌다는 후문이다
또한, 글루콤에는 활성형비타민B12, 코바마미드가 2,500μg 고함량으로 함유되어, 일반 비타민보다 에너지 생성 회로에 직접적으로 작용해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라는 설명이다.
한편 ‘글루콤’은 지난 9월 한국소비자포럼 주최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소비자 투표로 ‘고농축 앰플 영양제 부문 1위’를 수상해 고농축 액상 비타민계의 1인자임을 인정받았다.
온누리H&C 마케팅 담당자는 “수능 시즌을 앞두고 수험생과 학부모, 수험생 지인들이 글루콤과 함께 시리즈 제품인 비타콤, 마그콤, 메모큐까지도 찾는 경우가 많아졌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통해 PB제품의 경쟁력을 알리고, 피로에 지친 현대인을 위해 응원하는 온누리약국으로 적극 다가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